□ 온라인 펀드 판매*는 투자자에게 ‘높은 시-공간적 접근성’과 ‘상대적으로 낮은 수수료’라는 혜택 제공 가능
* 창구직원과
투자자간 대면상담 등의 접촉없이 인터넷 등을 통해 펀드를 판매하는 방식
- 특히, 창구 판매직원의 대면 상담과 투자 권유가 생략되어
저비용(통상 창구판매용 대비 절반 수준)으로 펀드 판매가 가능
□ 최근 온라인 펀드 시장은 빠른 성장세*를 시현하고 있으나, 전체
펀드판매 대비 비중은 약 15% 수준에 그치고 있음
* (’13년) 2.3조원 → (’14년)3.4조원 → (’15년) 6.0조원
→ (’16년) 5.7조원
□ 온라인 펀드 판매현황을 점검하고,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펀드판매 활성화 및 투자자 보호 강화를 위한
제도개선을 추진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 2017-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