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업무혁신 로드맵(FSS, the F.A.S.T.)의 일환*으로 주요 민원·분쟁사례 및 분쟁해결기준을 분기별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FSS, the F.A.S.T.」 프로젝트 #6 - 주요 민원·분쟁조정 처리결과 활용도 제고
◦’23년 3분기에는 민원·분쟁사례 10건, 분쟁해결기준 2건을 선정하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금융소비자의 이해도 제고를 위한 이미지 컨텐츠(카드뉴스 2건)도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금융감독원 홈페이지 - 금융소비자보호 - 민원·상담 조회서비스 – 금융분쟁관련정보 메뉴(https://www.fss.or.kr/fss/job/fncCnflCase/list.do?menuNo=200516)
’23년 3분기 민원·분쟁사례 및 분쟁해결기준
구 분 | 권 역 | 공개 건수 |
민원·분쟁사례 (10건) | 보험 | 8건 |
은행 | 2건 | |
분쟁해결기준 (카드뉴스 포함) | 보험 | 1건 |
금융투자 | 1건 |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감독원 2023-1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