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에서는 현대자동차(주)에서 제작·판매한 투싼 차량의 운전석 및 조수석 도어의 손잡이를 잡아당겨도 열리지 않는다는 위해정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되어 조사한 결과, 도어래치 내 사출물의 파손으로 인해 해당 현상이 발생되는 것으로 추정되어 해당 사업자에게 자발적인 시정을 권고하였다.
이에, 현대자동차(주)는 해당 차량을 보유한 소비자에게 통지하고 아래와 같이 조치하기로 하였다.
< 현대자동차(주) 투싼(TL) 차량 도어래치 작동불량 관련 무상수리 >
1. 대상제품
- 차종 : 투싼(TL) 차량
- 조치대상 : 2015.1.5. ~ 2016.12.16.까지 생산차량 106,762대
- 판매사 : 현대자동차(주)
- 제품 사진
2. 조치 사유
- 도어래치 작동 불량
* 도어래치 : 차량에서 손잡이를 포함한 도어가 열리고 잠기게 하는 장치
3. 조치 방법
- 도어 개폐 불량 차량 입고 시 도어래치 4EA 교환
4. 문의처 및 조치장소
- 문의처 : 현대자동차(주) 고객센터 ☎ 080-600-6000
- 조치장소 : 현대자동차(주) 직영서비스센터, 정비협력업체(일부 정비협력업체 제외)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안전이슈/위해정보 처리속보 2019-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