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은행 점포 수가 줄어들고, 오픈뱅킹1), 마이데이터2) 등 새로운 서비스도 출시됨에 따라 모바일뱅킹 가입자가 늘고 있다.
 1) 하나의 은행 앱 또는 핀테크 앱만으로 모든 은행의 계좌를 조회·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
 2) 금융소비자 개인의 금융정보(신용정보)를 통합·관리하여 주는 서비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국내 8개 은행 모바일뱅킹의 장애인‧고령자 앱 접근성과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실태를 조사했다. 그 결과, 시각장애인용 화면낭독기* 사용 시 금리, 입출금 내역이 실제와 다르게 안내되고, 앱에서 제공되는 오픈뱅킹·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해지가 가입보다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 모바일뱅킹 앱 화면 텍스트(글자)를 음성으로 바꿔 읽어주는 프로그램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소비자원 2023-12-21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3301 내년부터 경로당에 냉·난방비 19만 원 추가 지원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2 38
13300 11월 헤어드라이어 소비자 상담, 전년 동월 대비 약 3.6배 증가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2 25
13299 「2022년도 주거실태조사」 결과 발표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2 26
13298 잘못 납부한 주정차 위반 과태료, 20%는 못 돌려받아…“개선 권고”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2 27
13297 ‘학교 밖 청소년’, 수능 모의평가 신청·접수 편리해진다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2 40
» 모바일뱅킹 서비스, 장애인·고령자의 접근성 높여야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1 27
13295 주요 민원사례로 알아보는 소비자 유의사항_보험금지급관련(손해보험 편)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1 37
13294 며칠 앞으로 다가온 연말정산, 더 알뜰하게 공제받으세요!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1 55
13293 통신서비스 이용자 선택권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추진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1 29
13292 2022년 생애단계별 행정통계 결과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0 20
13291 ‘24년 표준지·표준주택 공시가격(안) 열람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0 28
13290 청년·신혼부부 위한 매입임대주택, 올해 마지막 입주자 모집 신청하세요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0 19
13289 바디로션, 핵심 성능인 보습력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0 40
13288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일부 개정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0 42
13287 기부금품, 상세한 사용 내역 투명하게 공개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19 28
Board Pagination Prev 1 ...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 955 Next
/ 955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