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은행 점포 수가 줄어들고, 오픈뱅킹1), 마이데이터2) 등 새로운 서비스도 출시됨에 따라 모바일뱅킹 가입자가 늘고 있다.
 1) 하나의 은행 앱 또는 핀테크 앱만으로 모든 은행의 계좌를 조회·이체할 수 있는 서비스
 2) 금융소비자 개인의 금융정보(신용정보)를 통합·관리하여 주는 서비스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윤수현)이 국내 8개 은행 모바일뱅킹의 장애인‧고령자 앱 접근성과 오픈뱅킹,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실태를 조사했다. 그 결과, 시각장애인용 화면낭독기* 사용 시 금리, 입출금 내역이 실제와 다르게 안내되고, 앱에서 제공되는 오픈뱅킹·마이데이터 서비스는 해지가 가입보다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
 * 모바일뱅킹 앱 화면 텍스트(글자)를 음성으로 바꿔 읽어주는 프로그램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소비자원 2023-12-21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3301 내년부터 경로당에 냉·난방비 19만 원 추가 지원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2 13
13300 11월 헤어드라이어 소비자 상담, 전년 동월 대비 약 3.6배 증가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2 11
13299 「2022년도 주거실태조사」 결과 발표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2 8
13298 잘못 납부한 주정차 위반 과태료, 20%는 못 돌려받아…“개선 권고”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2 7
13297 ‘학교 밖 청소년’, 수능 모의평가 신청·접수 편리해진다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2 10
» 모바일뱅킹 서비스, 장애인·고령자의 접근성 높여야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1 5
13295 주요 민원사례로 알아보는 소비자 유의사항_보험금지급관련(손해보험 편)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1 7
13294 며칠 앞으로 다가온 연말정산, 더 알뜰하게 공제받으세요!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1 11
13293 통신서비스 이용자 선택권 확대를 위한 제도개선 추진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1 7
13292 2022년 생애단계별 행정통계 결과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0 6
13291 ‘24년 표준지·표준주택 공시가격(안) 열람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0 12
13290 청년·신혼부부 위한 매입임대주택, 올해 마지막 입주자 모집 신청하세요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0 7
13289 바디로션, 핵심 성능인 보습력은 제품별로 차이 있어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0 7
13288 소비자분쟁해결기준 일부 개정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20 18
13287 기부금품, 상세한 사용 내역 투명하게 공개 file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3.12.19 8
Board Pagination Prev 1 ...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 922 Next
/ 922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