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각장애인 은행거래시 응대매뉴얼 마련 -
? [배경] 시각장애인이 은행을 방문하여 통장 개설 및 금융상품 가입을 하고자 하는 경우, 보호자의 동행을 요구하는 등 일부 불편사례 발생
? [내용] 시각장애인 은행 방문시 ?응대요령, ?계약서류 작성 보조 등 주요 업무 처리방법 및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조수단 활용방법을 정리
? [향후계획] ’23년 6~7월 중 시각장애인 혼자서도 예금,대출상품 가입이 가능하도록 업무처리방식을 개선 (일부 은행은 거점점포 지정하여 순차적 확대)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감독원 2023-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