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경서비스 시행 첫 달(10.30~11.30)간 Payinfo에 48만5천명 접속자동이체 13만5천건 변경, 14만5천건 해지
- 신청자 1명당 평균 자동이체 5건 변경, 4건 해지
- 일 평균 1만3천명 접속, 자동이체 5천건 변경, 4천건 해지
□ 시행초기임에도 영국 이상(’09년 시행)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금융거래의 편의성과 개인정보 관리의 안전성을 대폭 향상
* 영국보다 계좌변경 처리기간 단축(7→5영업일), 은행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이용 가능
□ 현재는 주로 자동이체 통합조회-관리 목적으로 Payinfo 이용 → 서비스 이용채널 확대(’16.2월) 이후 계좌이동 현상 본격화 예상
□ 서비스 초기(’15.7월~’16.6월, 1년간)에는 시스템 안정화 및 보안성 유지, 이용편의 개선에 주력 → 이후 서비스 고도화 적극 검토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 2015-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