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에서는 기아자동차㈜ K7의 일부 차량에서 경고등이 점등된다는 위해정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되어 조사한 결과, 써모스탯의 불량으로 경고등이 점등되는 것으로 추정되어 해당 사업자에게 자발적인 시정을 권고하였다.
이에, 기아자동차㈜는 해당 차량을 보유한 소비자에게 개별 통지하고 아래와 같이 조치하기로 하였다.
이에, 기아자동차㈜는 해당 차량을 보유한 소비자에게 개별 통지하고 아래와 같이 조치하기로 하였다.
< 기아자동차(주) K7 3.3 차량, 경고등 점등 현상으로 써모스탯 무상수리 안내 >
1. 대상제품
- 차종 : K7 3.3
- 브랜드(판매사), 조치대상, 제품 사진
2. 조치 사유
- 써모스탯* 불량으로 엔진경고등 점등
* 써모스탯 : 엔진과 라디에이터 사이에 설치되어, 적정 수준의 냉각수 온도 유지를 위해 라디에이터로 흐르는 냉각수 유량을 조절하는 부품
- 차종 : K7 3.3
- 브랜드(판매사), 조치대상, 제품 사진
브랜드 (판매사) | 기아자동차(주) |
조치대상 | 2016.1.1. ~ 2016.12.28. 생산차량 11,621대 |
제품사진 |
- 써모스탯* 불량으로 엔진경고등 점등
* 써모스탯 : 엔진과 라디에이터 사이에 설치되어, 적정 수준의 냉각수 온도 유지를 위해 라디에이터로 흐르는 냉각수 유량을 조절하는 부품
< 써모스탯 > | |
3. 소비자 유의사항 및 조치 방법
- 해당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판매사 연락을 통해 무상교환 받을 것
4. 판매사 연락처 및 조치장소
- 판매사 : 기아자동차㈜ 고객센터 ☎ 080-200-2000
- 조치장소 : 기아자동차(주) 서비스망(직영서비스센터, AUTO-Q 서비스)
[ 출처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