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조회 수 25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질문

-1년 전에 구입한 코트임.
-구입직후 겨드랑이가 뜯어져 수선을 받았으나, 최근에 주머니가 뜯어진 것을 발견하고 교환을 요구하자 판매인은 착용 중에 발생한 하자이므로 보상이 어렵다고 함.
-전반적으로 봉제가 불량한 옷이라고 생각하는데, 보상받을 수 있는지?


답변

-코트와 같이 소재가 두꺼운 옷에서 봉제가 뜯어지는 것은 착용 중 걸림이나 무리한 힘에 의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음.
-하지만, 코트의 봉제상태에 대해 확인을 하기 원한다면 심의기관에 해당 제품의 품질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음.
-품질하자로 판명된다고 하더라도 해당 코트는 구입한지 일년이 경과하여 교환이나 환급을 받기는 어려우며 세탁업 배상비율표를 참고하여 잔존가치를 계산한 뒤에 보상을 요구할 수 있음.
-또, 코트를 계속 착용하기를 원한다면 봉제가 뜯어진 부분에 대해 수선을 요청하는 것도 좋은 해결방법으로 보임.



[ 출처 - 열린소비자포털 행복드림/상담 및 피해·분쟁/상담사례 ]


  1. 폐암 진단지연(오진) 사례

  2. 치과 투명교정 치료 후 재치료 필요 진단 사례

  3. 척추시술 후 농양이 발생한 사례

  4. 심부박피술 후 포진이 발생한 사례

  5. 뇌종양 한방치료 후 상태가 악화된 사례

  6. 건강보험 적용 치과임플란트 시술 중단 후 등록 취소 요구 사례

  7. 피부시술 중도해지에 따른 선납진료비 환급 요구 사례

  8. 병원 내 이동 중 낙상으로 골절 발생 사례

  9. No Image 18Dec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19/12/18 in 의생활
    Views 259 

    주머니가 뜯어진 코트에 대한 보상 요구

  10. 들뜸 현상 발생한 코트 보상요구

  11. 착화 시 접히는 부분의 가죽이 찢어진 운동화 보상 요구

  12. 여행자의 안전배려의무의 내용 및 근거

  13. 갑작스런 웹소설 서비스 종료 시 환불이 가능한가요?

  14. 재생하지 않은 영화 VOD를 환불받고 싶어요.

  15. 여행상품 계약 해제에 따른 대금 환급 요구

Board Pagination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60 Next
/ 60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