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1. 앱스토어 이용 중 중복 결제된 경우의 대금 환급 요구

    질문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게임 내 재화를 구매하고 **페이로 결제했습니다. 그런데 중복으로 결제된 사실을 확인해서 앱스토어 운영 업체에 환급을 요구했으나 거부당했습니다. 결제 내역 자료도 있는데, 환급받을 수 있을까요?답변결제가 중복되어 이루어...
    Date2024.05.14 Category정보통신 Views0
    Read More
  2. 사양을 추가 업그레이드한 노트북컴퓨터 환급 요구

    질문노트북컴퓨터를 온라인으로 주문한 후 배송받기 전에 취소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는 추가 업그레이드 작업(CTO: Configure To Order)이 이루어진 제품이라며 환급을 거부합니다. 배송받기 전에 취소 요청을 했고 배송된 제품을 개봉하지도 않았으므로 반...
    Date2024.05.14 Category정보통신 Views0
    Read More
  3. 일부만 이용한 전자책 환급 요구

    질문학원을 등록하면서 교재는 전자책으로 별도 구매했습니다. 이후 교습을 중단하면서 수강료는 원만하게 환급받았으나, 전자책은 과다한 비용을 공제하고 환급해준다고 합니다. 강습 진도에 맞춰서 일부만 보았는데 추가 환급이 어려운가요?답변전자상거래 ...
    Date2024.05.14 Category정보통신 Views0
    Read More
  4. 계약기간 이후 환급 요청한 스터디카페 이용권 환급 요구

    질문스터디카페를 1년 동안 총 300시간을 이용하기로 계약을 체결하고 총 550,000원을 결제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28시간밖에 이용하지 못했기에 환급을 요청했으나, 업체는 계약기간이 끝나서 환급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 경우 환급이 가능할까요?답변기간...
    Date2024.05.14 Category정보통신 Views0
    Read More
  5. 자격증 과정 수업 개시 전 해제 요청한 학원 수강료 환급 요구

    질문자격증 취득을 위해 수강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업 개시 일주일 전에 수강 계약 취소와 환급을 요구하자 재료비를 공제하고 환급한다고 합니다. 재료비에 관해 계약 당시에 안내받지 못했고 학원 홈페이지에도 표시가 없었는데, 전액...
    Date2024.05.14 Category정보통신 Views0
    Read More
  6. 결혼중개업체가 희망조건과 상이한 상대방을 소개한 경우

    질문결혼중개업체와 결혼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후 가입비 3,500,000원을 지급하였습니다. 계약 시 희망조건으로 상대방의 거주지가 서울일 것을 요청한 후 이를 계약서에 기재하였습니다. 향후 결혼중개업체가 제공한 프로필을 확인해보니 상대방의 거...
    Date2023.09.20 Category정보통신 Views23
    Read More
  7. 초고속인터넷 등 유선결합상품 자동 해지 여부

    질문초고속서비스와 IPTV를 3년간 약정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약정이 만료됨에 따라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한 사업자와의 계약을 고려 중입니다. 예전에 명의자가 직접 해지 신청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상당기간 동안 통신 요금을 인출하여 금전적으로 ...
    Date2023.06.27 Category정보통신 Views23
    Read More
  8. 법정 대리인의 동의없이 미성년자가 결제한 게임아이템 구매비용 환급 가능 여부

    질문미성년자인 자녀가 부모동의없이 스마트폰 모바일게임 이용을 하며 30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구매했습니다. 자녀(미성년자)가 부모(법정대리인)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임의결제를 진행한 경우 결제된 금액에 대해 환급이 가능할까요? 답변미성년자 명의...
    Date2023.06.07 Category정보통신 Views26
    Read More
  9. 초고속인터넷 등 유선결합상품 자동 해지 여부

    질문초고속서비스와 IPTV를 3년간 약정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약정이 만료됨에 따라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한 사업자와의 계약을 고려 중입니다. 예전에 명의자가 직접 해지 신청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상당기간 동안 통신 요금을 인출하여 금전적으로...
    Date2022.12.16 Category정보통신 Views49
    Read More
  10. 법정 대리인의 동의없이 미성년자가 결제한 게임아이템 구매비용 환급 가능 여부

    질문미성년자인 자녀가 부모동의없이 스마트폰 모바일게임 이용을 하며 30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구매했습니다. 자녀(미성년자)가 부모(법정대리인)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임의결제를 진행한 경우 결제된 금액에 대해 환급이 가능할까요? 답변미성년자 명...
    Date2022.12.16 Category정보통신 Views48
    Read More
  11. 나도 모르게 구독 결제된 경우 환불받을 수 있나요?

    질문스트리밍 사이트에서 1개월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하여 회원가입을 하였는데, 무료체험 기간이 끝난 후 매달 10,000원씩 6개월동안 결제 되었습니다. 무료 체험을 목적으로 사이트에 가입한 것일뿐 유료 서비스에 대해 인지하지 못한 상태였고, ...
    Date2022.12.16 Category정보통신 Views53
    Read More
  12. 독점 계약된 집합건물 입주로 기존 가입상품(인터넷+CCTV) 위약금 없는 해지 요구

    질문초고속인터넷서비스와 CCTV를 약정하여 가입하였습니다. 1년 정도 이용한 후 오피스텔로 입주하게 되어 현재 이용하고 있는 사업자에게 인터넷 및 CCTV 이전을 신청하였으나, 해당 오피스텔은 타사와 오피스텔 간 독점 계약이 체결되어 있어 이전 설치가 ...
    Date2022.12.16 Category정보통신 Views50
    Read More
  13.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한 김밥 섭취 중 발생한 피해배상 요구

    질문2022.10월 배달어플을 통해 분식류를 대금 16,000원에 주문한 후?김밥을 섭취하던?중?딱딱한?이물질로 인해?입안에?상처가?발생해?판매업자에게?통보하고?병원을?다녀왔습니다.?어떻게대응해야할까요? 답변A. 답변 식품 섭취 중 이물을 발견...
    Date2022.12.16 Category정보통신 Views47
    Read More
  14. 노트북 동일 본체 2회 교체후 동일불량현상으로 3회째 고장 발생한 제품의 환급 요구

    질문마트에서 노트북을 60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제품 사용 3달 후 전원이 켜지지 않아 A/S를 받았습니다. 이후 3개월 동안 동일 불량이 3회 이상 발생하여 제품을 사용할 마음이 없어졌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 환급이 가능한가요? 답변'소비자분쟁해결기준'...
    Date2022.02.22 Category정보통신 Views116
    Read More
  15. 주문 상품과 색상 다르고 흠집 발견된 노트북 환급 요구

    질문홈쇼핑을 통해서 노트북을 84만원에 구입했습니다. 당시 출근중이라 가족이 노트북을 수령했습니다. 저녁에 와서 배송된 제품을 확인해보니 주문한 화이트색상이 아닌 아이보리 색상의 노트북이었고 흠집도 발견이 되었는데 제품 환급이 가능한가요? 답변...
    Date2022.02.18 Category정보통신 Views77
    Read More
  16. 컴퓨터의 특정 부품을 새제품으로 교환받는 경우

    질문컴퓨터를 구입하여 사용하던 중 품질보증기간 내 컴퓨터의 특정 부품에 고장이 발생하여 해당 부품을 새제품으로 교환받고 싶습니다. 답변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의 경우에는 하자발생 시 무상수리를 하도...
    Date2022.02.18 Category정보통신 Views73
    Read More
  17. 품질보증기간 이내 동일하자 4회 발생한 스마트폰 단말기

    질문스마트폰 구입 후 5개월이 경과하고부터 전원이 꺼지는 하자가 발생하여 수리를 받았으나 하자가 개선되지 않아 그 후로 4회 수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하자가 개선되지 않아 제품 구입가 환불을 요구하였더니 거절합니다. 답변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
    Date2022.02.18 Category정보통신 Views86
    Read More
  18. 교환 후 하자가 발생한 태블릿PC의 환급 요구

    질문태블릿PC 구입 직후 전원이 켜지지 않는 하자가 발생하여 새제품으로 교환 받았으나 동일한 하자가 재발하여 이를 사업자의 A/S센터에서 확인을 받았습니다. A/S센터에서는 교환하여 사용하라고 하나 저는 새제품 교환 후 8일만에 동일한 하자가 발생하였...
    Date2022.01.20 Category정보통신 Views50
    Read More
  19. 품질보증기간이 경과한 휴대폰 액정 무상수리 문의

    질문휴대폰을 구입한지 2년이 좀 넘었는데, 최근 갑자기 액정화면이 나오지 않아 제조사 A/S센터에 의뢰하니 충격으로 인해 내부의 부품이 깨졌고 수리비 270,000원에 유상수리를 받으라고 합니다. 충격을 준 적이 없는데 부품이 깨졌다면 제품상 결함으로 보...
    Date2022.01.20 Category정보통신 Views76
    Read More
  20. 초고속인터넷 접속 장애로 품질 불만

    질문초고속 인터넷서비스 이용중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해지를 하고 싶은데 사업자는 약정계약이 완료되지 않았다면 위약금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지요? 답변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하여 계약해지 또는 배상을 요구...
    Date2022.01.06 Category정보통신 Views51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