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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홈쇼핑에서 구입한 물품의 반품을 거절하는 경우

    질문 저는 얼마 전 TV홈쇼핑에서 전기진공청소기를 현금으로 구입하였습니다. 며칠 뒤, 청소기를 받았으나 마음에 들지 않아 받은 후 10일 만에 반품하였으나 홈쇼핑에서 계약을 취소해 주지 않고 환불을 거절하고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
    Date2017.12.04 Category생활용품 Views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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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현금 입금 유도 후 카메라 배송하지 않는 인터넷 쇼핑몰

    질문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카메라를 현금 주문한 후 열흘이 지나도록 제품이 배송되지 않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연락처는 연결이 되지 않아 오프라인 매장으로 찾아가니 문이 닫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Date2018.01.22 Category생활용품 Views2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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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해외구매대행업체를 통해 구입한 장난감의 미배송으로 인한 구입대금 환급 요구

    사건개요 신청인은 2015. 4. 13. 해외구매대행업체인 피신청인의 홈페이지를 통해 장난감(이하 ‘이 사건 장난감’이라고 함)를 경매로 구입하고 263,520원을 입금하였으나, 현재까지 제품을 배송받지 못하여 피신청인에게 구입대금을 환급해 줄 것을 요구함. ...
    Date2016.09.27 Category생활용품 Views3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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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해외구매대행사이트에서 구입 후 배송과정에서 파손된 TV의 보상 가능 여부

    질문 해외구매대행 사이트에서 200만원 상당의 TV를 구입하였는데 파손된 상태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어디에서 보상을 받아야 하나요? 답변 전자제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배송대행지에서 한국으로 발송 전에 물품 상태를 확인하고 발...
    Date2017.07.26 Category생활용품 Views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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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해외 구매대행으로 구입한 신발의 사이즈 차이 관련

    질문 해외에서만 구매 가능한 운동화를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 구입하였습니다. 이후 신발을 배송 받았는데 대행 사이트에서 올려놓은 사이즈 참고표를 기준으로 US7 사이즈를 선택하였고 배송받은 신발은 원래 신발보다 사이즈가 커 착화할 수가 없...
    Date2017.09.25 Category생활용품 Views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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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할인 구매한 TV 교환시 차액을 추가 요구하는 경우

    [Q] TV를 세일기간에 30% 할인하여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직후부터 하자가 계속되어 제조회사에 교환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제조회사에서는 본 제품을 할인구매 하였기에 정상가격과의 차액을 지급하여야만 동일모델의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고 합니다. ...
    Date2016.09.01 Category생활용품 Views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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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할인 구매한 TV 교환시 차액을 추가 요구하는 경우

    [Q] TV를 세일기간에 30% 할인하여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직후부터 하자가 계속되어 제조회사에 교환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제조회사에서는 본 제품을 할인구매 하였기에 정상가격과의 차액을 지급하여야만 동일모델의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고 합니다. ...
    Date2016.12.01 Category생활용품 Views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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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할인 구매한 TV 교환시 차액을 추가 요구하는 경우

    질문TV를 세일기간에 30% 할인하여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직후부터 하자가 계속되어 제조회사에 교환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제조회사에서는 본 제품을 할인구매 하였기에 정상가격과의 차액을 지급하여야만 동일모델의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고 합니다....
    Date2017.11.22 Category생활용품 Views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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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할부결제한 고가의 시계를 배송지연하는 경우

    질문 - 고가의 시계를 카드 할부결제하여 구입했습니다. 해외배송제품이라서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판매자가 안내한 시간보다 한 달 이상 지연되고 있습니다. 할부거래로 구입하여 이미 카드값은 지출되는 상황인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
    Date2020.04.27 Category생활용품 Views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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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할부결제한 고가의 시계를 배송지연하는 경우

    질문고가의 시계를 카드 할부결제하여 구입했습니다. 해외배송제품이라서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판매자가 안내한 시간보다 한 달 이상 지연되고 있습니다. 할부거래로 구입하여 이미 카드값은 지출되는 상황인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문...
    Date2022.10.12 Category생활용품 Views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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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하자가 개선되지 않는 승용완구에 대한 구입대금 환급 요구

    하자가 개선되지 않는 승용완구에 대한 구입대금 환급 요구 생산기관 : 한국소비자원 ㅣ 제공기관 : 한국소비자원 게시일자 : 2016-06-23 ㅣ 조회수: 101 사건개요 가. 신청인은 2015. 3. 8. 피신청인 2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을 통해 피신청인 1이 판매하...
    Date2016.09.27 Category생활용품 Views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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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하자 있는 소파 구입가 환급 요구

    질문온라인으로 구매한 소파를 배송받아 확인해보니 등받이 부분이 꺼져 있어 사업자에게 반품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업자는 하자가 아니므로 반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 경우 환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소비자분쟁해결기준(9.공산품-가구)에 소...
    Date2022.01.20 Category생활용품 Views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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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피부 마사지를 포함한 고가의 화장품 구입 계약 청약철회 가능 여부

    제목 - 사업자의 무료 이벤트에 당첨된 후 매장 방문하여 고가의 화장품을 구입하면 피부마사지를 무료로 해주겠다고 하여 화장품을 구입했습니다.(3,000,000원 결제) 한 달 뒤, 카드값을 감당하기 어려워 남은 화장품과 피부마사지 대금을 환급해달라고 사업...
    Date2020.05.14 Category생활용품 Views1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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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품질보증기간이 경과한 휴대폰 액정 무상수리 문의

    질문 휴대폰을 구입한지 1년이 좀 넘었는데, 최근 갑자기 액정화면이 나오지 않아 제조사 A/S센터에 의뢰하니 충격으로 인해 내부의 부품이 깨졌고 수리비 70,000원에 유상수리를 받으라고 합니다. 충격을 준 적이 없는데 부품이 깨졌다면 제품상 결...
    Date2017.09.08 Category생활용품 Views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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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품질보증기간 이내 동일하자 4회 발생한 스마트폰 단말기

    질문 스마트폰 구입 후 3개월이 경과하고부터 전원이 꺼지는 하자가 발생하여 수리를 받았으나 하자가 개선되지 않아 그 후로 4회 수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하자가 개선되지 않아 제품 구입가 환불을 요구하였더니 거절합니다. 답변 ...
    Date2017.12.01 Category생활용품 Views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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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포장만 개봉한 랜덤박스 환급 가능 여부

    질문2017.3.17. 전자상거래사이트에서 랜덤박스(화장품, 향수 등)를 주문하고 37,000원을 지급했습니다. 동년 3.20. 상품 수령 후 개인변심으로 업체에 연락하여 청약철회를 요구하니 랜덤박스 상품(확률형 상품)이므로 환급이 불가하다고 답변합니다. 상품 ...
    Date2017.08.02 Category생활용품 Views2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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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파손된 세라믹 식탁 교환 요구

    질문업체 매장에 방문해 식탁을 구입하고 130만 원을 결제했습니다. 배송받아 식탁을 사용한지 5개월이 지난 후 식탁 균열을 발견했습니다. 업체에 이의제기 했으나, 업체는 사용 중 과실로 인해 발생한 균열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 교환이 가능할까요? 답변...
    Date2022.01.20 Category생활용품 Views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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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택배 의뢰한 물품 분실로 인한 배상 요구

    질문 - 택배사에게 2019.5.30. 용과 1박스와 가정용 선풍기 1대를 택배 운송 의뢰하였습니다.(물품가액 약 90,000원) 이후 사업자로부터 동 물품이 분실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으나 사업자는 배상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배상을 요구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무엇...
    Date2020.07.29 Category생활용품 Views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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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착화 중 에어가 터진 운동화 배상 요구

    2012. 5. 30. 약 200,000원에 구입한 운동화를 착화하다보니 왼쪽 신발의 에어가 터져서 좌우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판매처에 교환 요청하니 소비자가 착화 중에 날카로운 물질에 찔려서 터졌기 때문에 교환해 줄 수 없다고 합니다. 고가의 운동화가 하루 사...
    Date2015.01.12 Category생활용품 Views4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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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착화 중 에어가 터진 운동화 배상 요구

    [Q] 2016년 7월에 약 200,000원에 구입한 에어 운동화를 착화 중 구입한지 한달도 되지 않아 왼쪽 신발의 에어가 터져서 좌우 균형이 맞지 않습니다. 판매처에 교환 요청하니 소비자가 착화 중에 날카로운 물질에 찔려서 터졌기 때문에 교환해 줄 수 없다고 합...
    Date2016.10.12 Category생활용품 Views3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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