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강원특별자치도 소비생활센터는 소비자가 물품이나 서비스 이용중에 불만이 있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신청을 하시면 소비생활센터의 상담 및 피해 구제 중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이외에 전화, 우편, 직접방문 등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전화접수 : 033-249-3034~6
우편접수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중앙로 1 (봉의동 15번지) 강원특별자치도청 경제정책과 (우편번호 : 24266)
직접방문 : 강원특별자치도청 별관 3층 소비생활센터(홈페이지 "센터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소비자상담 민원 중 청구이유, 처리요구 내용 등이 불분명하거나, 단순비방 등의 글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소비자상담은 전국적으로 통합 운영이 되므로 1372 소비자상담,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소비자 24시 등을 통해 상담민원을 신청한 경우,
중복민원 접수로 처리되어 본 센터의 온라인상담을 통해서는 상담지원이 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춘천 강대후문 근처 봉실스넥에서 카드내면 현금만 받아서 싸게 해주는거라고 가서 현금 뽑아오라고 함


소득 조작해서 탈세하는듯 싶어서 신고합니다.

  • 강원도소비생활센터 2015.09.07 14:40
    평소 소비자 문제에 관심을 갖고 직접적으로 문의까지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께서 신고하신 '봉실스넥'이란 음식점이 신용카드 가맹이 되어 있는 곳인지, 아예 가맹조차 되어 있지 않은 음식점인지 확인이 되어야 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카드 가맹이 의무화 되지 않았기 때문에 카드 가맹이 되어 있지 않은 업소에서 카드를 받지 않았다면 이는 카드 거부로 볼 수 없지만,
    만약 카드 가맹이 되어 있어 카드 단말기까지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신용카드 사용을 거부했다면
    이는 여신금융협회에 신고하실 수 있는 사안입니다..
    여신금융협회 연락처는 (02)2011-0700 입니다.

    앞으로도 소비자 민원으로 자세한 상담을 받고자 하신다면 1372 소비자상담센터(국번없이 1372) 또는 강원도 소비생활센터(033-249-3034~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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