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국토교통부(장관 김윤덕)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위원장 김용석, 이하 대광위)K-패스 이용자의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 상품 개발을 위해 보험업계와 손잡는다.

 

대광위1022일 오전 한국무역보험공사(대회의실)에서 K-패스 이용자 대상 자동차 보험료 할인 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한다.

 

ㅇ 협약식에는 김용석 대광위 위원장을 비롯해 정용식 한국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 삼성화재·현대해상·DB손해보험·KB손해보험 등 주요 4개 손해보험사 대표 등이 참석한다.

 

K-패스 국민의 교통비 부담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 촉진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대중교통비 환급 지원 사업으로, K-패스 이용자는 전국 어디서나 한 달에 15 이상 버스나 전철 등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면 지출한 교통비 일정 비율*환급받을 수 있다.

 

* 일반 20%, 청년 30%, 저소득층 53.3%, 2자녀 가구 30%, 3자녀 이상 가구 50%

‘245월 출시한 이후, 많은 국민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다자녀 가구에 대한 환급 유형*을 신설하는 등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 19세 미만 자녀 1명 이상 포함된 2자녀 가구 30%, 3자녀 이상 가구 50% 환급

 

또한, ’26부터는 대중교통비 지출이 높은 국민을 위해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한 대중교통비에 대해서 전액 환급해 주는 새로운 정기권 개념대중교통 정액패스(가칭) 방식을 신규 도입하여, 국민 교통비 부담 획기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번 협약은 현재 대중교통 이용자 대상 자동차 보험료 할인 특약 상품 보유하고 있는 삼성화재·현대해상·DB손해보험·KB손해보험 등 4개 보험사를 대상으로 체결한다.

 

ㅇ 협약은 대중교통정기적·장기적으로 이용하는 K-패스 이용자에게 동차 보험료 할인을 제공하기 위하여, 특약 상품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광위는 K-패스를 이용하는 국민혜택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에 참여하는 4개 보험사 외에도 자동차 보험업계 전체K-패스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할인 특약 상품을 개발·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국토부 대광위 김용석 위원장이번 업무협약으로 K-패스 이용자대중교통비 절약하면서 동시에 자동차 보험료 할인받는 일석이조의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 생활비 부담을 덜어주는 국민주권정부대표적인 대중교통 카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혜택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2025-10-21]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