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최근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fine.fss.or.kr)의 ''제도권 금융회사 조회*'' 메뉴에 금융투자 사기에 악용할 목적으로 불법업자의 이메일을 등록하려는 시도가 적발되었습니다.

* 「제도권 금융회사 조회」 : 인허가 및 등록,신고된 금융기관명 및 홈페이지,이메일,연락처 안내

ㅇ 우리원의 기민한 대처로 불법 시도는 저지되었으나, 금융소비자의 금융피해 예방 등 다양한 공익적 목적을 위해 운영중인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한 불법행위 시도가 있었다는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 실제로도, 불법업체는 금융회사의 명의를 도용한 가짜 홈페이지를 개설한 후 고수익을 미끼로 계좌개설과 투자금 송금을 유도하였고

ㅇ 홈페이지에 접속한 금융소비자는 투자금을 송금한 후 반환받지 못하는 금융투자 사기 피해사례가 발생하였습니다.

□ 홈페이지나 이메일 등을 이용한 온라인 투자사기 방식이 갈수록 교묘하고 대담해지고 있으므로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소비자 유의사항 및 대응요령>

① 온라인에서 확인된 정보만을 믿고 금융투자 거래는 위험 소지가 있습니다. 금융회사의 공식 채널(전화,이메일,홈페이지등)을 통한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② 온라인 투자성공 후기는 불법업체의 유인 수단일 가능성을 유념하고, 금융회사가 온라인 상담만으로 지정 계좌에 입금을 유도하지 않음을 명심하세요!

③ 불법업자로 의심되면, 즉시 거래를 중단하고 신속하게 신고하세요!


[ 금융감독원 2025-09-11 ]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