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정안전부는 6월 16일(월)부터 29일(일)까지 ‘안부전화 하기 슬로건 및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 이번 공모전은 폭염 시 가족과 이웃의 안부를 확인하는 안부전화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안부전화 실천을 위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 폭염 시 부모님께 안부전화 하기 캠페인 진행 중(‘23.9월~)
□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 분야는 ①안부전화 하기 슬로건과 ②캠페인 홍보 콘텐츠로 총 2개이다.
※ ▴슬로건: 안부전화 하는 행위를 상징직으로 표현하고 기억하기 쉬운 텍스트 15자 이내▴홍보 콘텐츠: 안부전화 하기 캠페인 홍보를 위한
노래, 숏폼, 카드뉴스, 웹툰, 포스터
○ 전문가 심사와 국민 투표를 거쳐 총 6점의 입상작*을 선정(7월 중)하고, 입상작은 폭염 예방을 위한 캠페인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 ▴슬로건: 금상(행정안전부장관상, 30만 원), 은상(20만 원), 동상(10만 원)▴홍보 콘텐츠: 금상(행정안전부장관상, 100만 원),
은상(50만 원), 동상(30만 원)
○ 또한, 추첨을 통해 공모전 참여자 100명에게 모바일 상품권(1만 원 상당)을 지급한다.
□ 공모전 참여에 필요한 자세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누리집(www.mois.go.kr), 국민안전교육 플랫폼(kasem.safekorea.go.kr), 국민생각함(www.epeople. 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오병권 자연재난실장은 “무더운 날씨에 안부전화 한 통이 내 가족과 이웃의 건강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라면서,
○ “안부전화 활성화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행정안전부 2025-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