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분기 현황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된 2023년 3분기 위해정보는 총 19,466건으로 전년 동기(2022년 3분기) 22,018건 대비 11.6%(2,552건) 감소함.
2. 수집채널별 현황
□ 위해정보 접수 채널 중 병원으로부터 접수된 위해정보는 12,999건으로 3분기 접수 건의 66.8%를 차지하였으며, 전년 동기(14,360건) 대비 9.5% 감소함.
ㅇ 상담·피해구제를 통한 접수는 4,515건(23.0%)으로 전년 동기(4,885건) 대비 7.6% 감소함.
ㅇ 소비자가 ‘홈페이지·모바일앱’ 이용하여 직접 제공한 위해정보는 1,388건(7.2%)이며, ‘핫라인’ 통한 접수는 4건임.
ㅇ 위해정보 연계기관별로는 ‘소방청’ 190건(1.0%), ‘교통안전공단’ 68건(0.4%), ‘국가기술표준원’ 22건(0.1%)이 접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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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안전이슈/소비자위해동향 2023-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