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모바일 상품권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 (’19년) 3조 3,800억 → (’20년) 4조 3,990억 → (’21년) 5조 9,534억 (통계청)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물품형 모바일 상품권*의 유통실태를 조사한 결과, 유효기간이 짧아 상품권 사용에 제한이 있고 상품가격이 인상되면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커피, 케이크 등의 모바일 상품권과 같이 물품의 교환과 수량에 대한 증표가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 저장되고 이를 제시하는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한 신유형 상품권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소비자원 2023-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