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1) 허위?과장 진료 권유시 유의사항]
ㅁ “실손보험 있어요? 비용은 보험으로 처리하게 해드릴게요”
ㅇ (대응요령)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솔깃한 제안은 일단 의심하고 단호하게 거절
[(유형2) 자동차 보험사기꾼의 표적이 되지 않는 방법]
ㅁ “분명 내 차를 일부러 들이받았는데, 내 잘못이라고? ”
ㅇ(대응요령) 평소 교통법규를 준수, 안전운전을 생활화하고 사고시①경찰, 보험회사에 알려 도움 요청, ②현장 합의는 신중하게 결정, ③증거자료(현장사진, 블랙박스 등)와 목격자 확보 등 차분하게 대응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감독원 2022-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