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 구매대행 관련 소비자불만이 지속적으로 다발*하고 있으며, 이는 일부 사업자들이 국내 소비자보호 법규를 잘 모르기 때문이라는 지적이 있다.
* 해외 구매대행 소비자상담 건수 : (’19년) 10,385건 → (’20년) 7,802건 → (’21년) 7,229건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이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에 대해「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등 관련 법규에 대한 인지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청약철회·환급 등 사업자의 조치 의무에 대한 인지도가 낮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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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소비자원 2022-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