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는 운동기구로써 스포츠 및 여가활동에 이용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일상생활 속에서도 근거리 운송수단으로써도 많이 애용되고 있다. 그러나 바이크쇼츠는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바이크쇼츠로서의 기능이 없는 제품도 바이크쇼츠로 출시되면서 소비자 혼란이 발생되고 있다.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서는 바이크쇼츠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총 9개 브랜드 9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을 비교분석하여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를 도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바이크쇼츠에 관한 품질 비교정보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홈페이지(www.sobo112.or.kr) 및 ?행복드림 열린소비자포털(www.consumer.go.kr)? 내 ?비교공감?란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 공정거래위원회 2020-08-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