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복지포털 「복지로」 개선을 위해 국민의 의견을 듣겠습니다
-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을 위한 온라인 의견조사 실시 -
- 5월 7일까지 「복지로」누리집(홈페이지) 통해 참여 가능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사회보장정보원(원장 임희택)은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의 핵심 분야인 대국민 복지포털 「복지로*(www.bokjiro.go.kr)」의 개선을 위하여 온라인 의견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국민들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검색·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로 350종의 중앙부처 복지사업에 대한 정보제공, 온라인 신청 기능(19개 사업) 등 제공
4월 16일부터 5월 7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되는 해당 의견조사를 통해 현행 「복지로」 사이트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와 온라인 신청 기능 등에 대한 국민들의 활용도와 만족도, 다양한 불편 사항과 개선 의견 등을 들을 예정이다.
설문 문항은 ▵「복지로」를 알게 된 경로, ▵「복지로」의 온라인 신청, 검색, 정보제공 기능 등에 대한 만족도, ▵새롭게 제공될 서비스*에 대한 이용 의향, ▵기타 불만사항 및 건의사항 등으로 구성하였다.
* ▴국민에게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시스템이 찾아서 알려주는 기능, ▴주소지 주민센터 이외의 복지관·대형병원 통한 복지서비스 신청기능 등
의견조사에 참여하고 싶은 국민은 누구나 「복지로」 홈페이지와 이동통신(모바일) 앱의 안내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의견조사 종료 이후에는 참여자 중 400명을 추첨해 소정의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의견조사 결과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구축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의사결정을 위한 핵심 정책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은 앞으로도 주요 신규제도에 대한 명칭공모,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국민 자문단」 운영 등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
[ 보건복지부 2019-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