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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도로이용 불편사항과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소통하기 위해「2기 도로서비스 평가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기 도로서비스 평가단」은 9일부터 17일까지, 도로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평가단에 선발되면, 고속도로와 국도 등에서 포장불량, 안전시설물 파손 등의 이용 불편 사항을 발견하여 스마트폰 앱인「척척해결서비스」로 신고하는 국민 참여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작년 3월부터 활동하여 임기가 만료된 1기 평가단은 「척척해결서비스」를 통해 2,200여건의 불편 사항을 신고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큰 역할을 하였다.
* '14년 척척해결서비스 운영실적 : 접수·처리 7,098건, 앱다운로드수 14,198건

이번 2기 평가단의 선발인원은 총 200명으로, 신청자의 지원서를 제출받아 참여 열정, 홍보 역량, 전문성, 성실성 등을 심사하여 4월 24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올해 5월부터 내년 4월까지 1년간이며, 수행실적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우수 활동 자에게는 성과발표회 등을 통해 별도의 시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도로서비스 평가단」신청은 국토교통부 누리집을 참고하여 지원서 등을 작성한 후 모집기간 내(‘15.4.9~4.17) 전자우편(moctkbj@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이번 2기 도로서비스 평가단 운영으로 도로이용자의 안전을 위한 서비스가 한 단계 더 발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면서, “평가단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척척해결서비스」우수 신고자에게는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국민이 관심을 가져 주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2015-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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