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1. 이사 후 이동통신서비스 통화품질 불량에 따른 해지 요구

    질문이동통신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해 오다가 이사한 거주지 내에서 통화품질이 불량하여 통신사에게 위약금 부담 없는 계약해지를 요청했습니다. 그러나 통신사는 과실이 없다며 이를 거절하는데, 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사업자와 소비자의 계약...
    Date2024.06.10 Category정보통신 Views0
    Read More
  2. 결제 의사 없었던 게임콘텐츠 환급 요구

    질문온라인 게임 앱을 통해 A게임을 구매하고 신용카드로 결제하였는데 구매한 금액보다 많이 결제되어 앱을 확인해 보니 구매의사가 없었던 B게임까지 결제가 되었습니다. 무엇인지 확인해보기 위해 B게임을 재생시키긴 했지만 게임 시작 전 바로 종료하였고...
    Date2024.06.10 Category정보통신 Views0
    Read More
  3. 해지 누락된 인터넷서비스 적절한 처리 요구

    질문인터넷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해 오다가 이사한 거주지에 이전설치가 불가하여 통신사와 위약금 없이 해지하기로 협의되었습니다. 그러나, 약 5개월 후 해지 처리가 되지 않아 요금이 계속 납부되어 왔음을 알게 되었는데, 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Date2024.06.10 Category정보통신 Views0
    Read More
  4. 자격증 과정 수업 개시 전 해제 요청한 학원 수강료 환급 요구

    질문자격증 취득을 위해 수강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수업 개시 일주일 전에 수강 계약 취소와 환급을 요구하자 재료비를 공제하고 환급한다고 합니다. 재료비에 관해 계약 당시에 안내받지 못했고 학원 홈페이지에도 표시가 없었는데, 전액...
    Date2024.05.14 Category정보통신 Views1
    Read More
  5. 일부만 이용한 전자책 환급 요구

    질문학원을 등록하면서 교재는 전자책으로 별도 구매했습니다. 이후 교습을 중단하면서 수강료는 원만하게 환급받았으나, 전자책은 과다한 비용을 공제하고 환급해준다고 합니다. 강습 진도에 맞춰서 일부만 보았는데 추가 환급이 어려운가요?답변전자상거래 ...
    Date2024.05.14 Category정보통신 Views1
    Read More
  6. 사양을 추가 업그레이드한 노트북컴퓨터 환급 요구

    질문노트북컴퓨터를 온라인으로 주문한 후 배송받기 전에 취소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는 추가 업그레이드 작업(CTO: Configure To Order)이 이루어진 제품이라며 환급을 거부합니다. 배송받기 전에 취소 요청을 했고 배송된 제품을 개봉하지도 않았으므로 반...
    Date2024.05.14 Category정보통신 Views1
    Read More
  7. 앱스토어 이용 중 중복 결제된 경우의 대금 환급 요구

    질문앱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게임 내 재화를 구매하고 **페이로 결제했습니다. 그런데 중복으로 결제된 사실을 확인해서 앱스토어 운영 업체에 환급을 요구했으나 거부당했습니다. 결제 내역 자료도 있는데, 환급받을 수 있을까요?답변결제가 중복되어 이루어...
    Date2024.05.14 Category정보통신 Views1
    Read More
  8. 계약기간 이후 환급 요청한 스터디카페 이용권 환급 요구

    질문스터디카페를 1년 동안 총 300시간을 이용하기로 계약을 체결하고 총 550,000원을 결제했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28시간밖에 이용하지 못했기에 환급을 요청했으나, 업체는 계약기간이 끝나서 환급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 경우 환급이 가능할까요?답변기간...
    Date2024.05.14 Category정보통신 Views2
    Read More
  9. 결혼중개업체가 희망조건과 상이한 상대방을 소개한 경우

    질문결혼중개업체와 결혼중개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후 가입비 3,500,000원을 지급하였습니다. 계약 시 희망조건으로 상대방의 거주지가 서울일 것을 요청한 후 이를 계약서에 기재하였습니다. 향후 결혼중개업체가 제공한 프로필을 확인해보니 상대방의 거...
    Date2023.09.20 Category정보통신 Views24
    Read More
  10. 초고속인터넷 등 유선결합상품 자동 해지 여부

    질문초고속서비스와 IPTV를 3년간 약정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약정이 만료됨에 따라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한 사업자와의 계약을 고려 중입니다. 예전에 명의자가 직접 해지 신청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상당기간 동안 통신 요금을 인출하여 금전적으로 ...
    Date2023.06.27 Category정보통신 Views25
    Read More
  11. 법정 대리인의 동의없이 미성년자가 결제한 게임아이템 구매비용 환급 가능 여부

    질문미성년자인 자녀가 부모동의없이 스마트폰 모바일게임 이용을 하며 30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구매했습니다. 자녀(미성년자)가 부모(법정대리인)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임의결제를 진행한 경우 결제된 금액에 대해 환급이 가능할까요? 답변미성년자 명의...
    Date2023.06.07 Category정보통신 Views27
    Read More
  12. 어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한 김밥 섭취 중 발생한 피해배상 요구

    질문2022.10월 배달어플을 통해 분식류를 대금 16,000원에 주문한 후?김밥을 섭취하던?중?딱딱한?이물질로 인해?입안에?상처가?발생해?판매업자에게?통보하고?병원을?다녀왔습니다.?어떻게대응해야할까요? 답변A. 답변 식품 섭취 중 이물을 발견...
    Date2022.12.16 Category정보통신 Views50
    Read More
  13. 법정 대리인의 동의없이 미성년자가 결제한 게임아이템 구매비용 환급 가능 여부

    질문미성년자인 자녀가 부모동의없이 스마트폰 모바일게임 이용을 하며 300만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구매했습니다. 자녀(미성년자)가 부모(법정대리인)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임의결제를 진행한 경우 결제된 금액에 대해 환급이 가능할까요? 답변미성년자 명...
    Date2022.12.16 Category정보통신 Views50
    Read More
  14. 교환 후 하자가 발생한 태블릿PC의 환급 요구

    질문태블릿PC 구입 직후 전원이 켜지지 않는 하자가 발생하여 새제품으로 교환 받았으나 동일한 하자가 재발하여 이를 사업자의 A/S센터에서 확인을 받았습니다. A/S센터에서는 교환하여 사용하라고 하나 저는 새제품 교환 후 8일만에 동일한 하자가 발생하였...
    Date2022.01.20 Category정보통신 Views51
    Read More
  15. 독점 계약된 집합건물 입주로 기존 가입상품(인터넷+CCTV) 위약금 없는 해지 요구

    질문초고속인터넷서비스와 CCTV를 약정하여 가입하였습니다. 1년 정도 이용한 후 오피스텔로 입주하게 되어 현재 이용하고 있는 사업자에게 인터넷 및 CCTV 이전을 신청하였으나, 해당 오피스텔은 타사와 오피스텔 간 독점 계약이 체결되어 있어 이전 설치가 ...
    Date2022.12.16 Category정보통신 Views51
    Read More
  16. 초고속인터넷 등 유선결합상품 자동 해지 여부

    질문초고속서비스와 IPTV를 3년간 약정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최근 약정이 만료됨에 따라 더 좋은 조건을 제시한 사업자와의 계약을 고려 중입니다. 예전에 명의자가 직접 해지 신청을 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상당기간 동안 통신 요금을 인출하여 금전적으로...
    Date2022.12.16 Category정보통신 Views51
    Read More
  17. 초고속인터넷 접속 장애로 품질 불만

    질문초고속 인터넷서비스 이용중 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해지를 하고 싶은데 사업자는 약정계약이 완료되지 않았다면 위약금을 내야 한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지요? 답변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하여 계약해지 또는 배상을 요구...
    Date2022.01.06 Category정보통신 Views52
    Read More
  18. 유효기간 경과한 소셜커머스 쿠폰 환불 가능 여부

    질문소셜커머스 쿠폰을 구매하였으나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경우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답변2012.2.14. 공정거래위원회가 마련한 「소비자보호 자율준수 가이드라인」에 따라 소비자가 구입한 쿠폰을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못한 경우, 쿠폰...
    Date2021.11.19 Category정보통신 Views55
    Read More
  19. 사업자가 로그파일 제공없이 인터넷게임 계정 이용제한 한 경우 문의

    질문오랫동안 이용하던 인터넷게임 계정이 이용제한 되었습니다. 사업자가 로그파일 제공을 거부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인터넷게임의 로그파일은「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검사나 사법경찰관이 수사 또는 형의집행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만 전기...
    Date2021.08.23 Category정보통신 Views57
    Read More
  20. 나도 모르게 구독 결제된 경우 환불받을 수 있나요?

    질문스트리밍 사이트에서 1개월 동안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하여 회원가입을 하였는데, 무료체험 기간이 끝난 후 매달 10,000원씩 6개월동안 결제 되었습니다. 무료 체험을 목적으로 사이트에 가입한 것일뿐 유료 서비스에 대해 인지하지 못한 상태였고, ...
    Date2022.12.16 Category정보통신 Views5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