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1. 리콜 전 자비 처리한 자동차 수리비 배상 요구

    질문자동차 시동불량으로 10개월전 유상 수리한 부분에 대해 리콜조치 되었으니 무상교체 받으라는 통지문을 받았습니다. 이런 경우 수리비를 배상 받을 수 있나요? 답변「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2에 따르면 결함 사실을 공개하기 전 1년이 되는 날과 결함조...
    Date2024.08.20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33
    Read More
  2. 자동차 부품 미보유로 수리 불가한 경우 배상 요구

    질문5년전 자동차를 구입하여 주행 중 시동이 걸리지 않는 등 하자 발생되어 제조사측에 유상수리를 요구하였으나 부품이 단종되었다는 이유로 수리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경우 어떻게 처리받을 수 있는지요? 답변공정거래위원회가 고시한 자동차 관련 ...
    Date2024.08.20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35
    Read More
  3. 통증 발생한 안마의자 환급 요구

    질문안마의자를 배송받아 사용했으나 사용 중 종아리 부위 통증이 발생해 병원 진료를 받게 되었습니다. 진료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했으나 판매자는 점검 시 제품에 이상이 없다며 보상을 거부했습니다. 이 경우 제품 교환이 가능할까요? 답변소비자분쟁해...
    Date2022.02.08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77
    Read More
  4. 수리후 동일한 하자가 발생한 농업용 기계의 무상수리 요구

    질문농업용 기계의 엔진 고장으로 40만 원을 지급하고 수리했습니다. 그런데 수리 후 두 달이 지나지 않아 동일한 하자가 발생했습니다. 사업자에게 재 수리를 요구했으나 유상수리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경우 무상 수리가 가능할까요? 답변일반적 소비자...
    Date2022.02.08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03
    Read More
  5. 하자 있는 예초기 구입가 환급 요구

    질문온라인으로 예초기를 15만 원에 구매했습니다. 제품을 사용해 보니 예초기 내부에 흙과 잔디 등의 이물질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해 판매자에게 이의 제기했습니다. 그러나 판매자는 사용자 과실이라며 유상수리를 받으라고 합니다. 제품 환급이 가능할까요...
    Date2022.02.08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56
    Read More
  6. 전자상거래로 컴퓨터 구입시 소비자 변심으로 환불하고자 하는 경우

    질문전자상거래로 컴퓨터를 구입한 직후 마음에 들지 않아 제품을 반품하고 구입가 전액을 환불받고 싶습니다. 답변전자상거래로 구입한 컴퓨터는 일단 제품에 전원을 작동시키면 하자가 있지 않은 이상은 환급을 받기 어렵습니다. 물론 전원을 켜지 않은 상...
    Date2022.01.06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03
    Read More
  7. 컴퓨터의 불량화소로 인한 교환 및 구입가 환급 여부

    질문전자상거래로 컴퓨터를 구매하고 배송을 받아보니, 모니터에 불량화소가 1개 발견됐는데 제품 교환이나 구입가 환급이 가능할까요? 답변컴퓨터의 모니터는 LCD 제조공정상 기술적 한계로 불량화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제조사 등은 '무결점 ...
    Date2022.01.06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95
    Read More
  8. 24시간 전에 취소한 렌터카 예약금 전액환급 요구

    질문 - 렌터카 이용계약을 체결한 후 사업자에게 30만원의 예약금을 입금하였습니다. 사용개시일로부터 24시간 이전에 차량 예약 취소를 요구하였으나, 사업자가 예약금의 40%를 위약금으로 요구하였습니다. 이런 경우에 예약금 전액을 돌려받을 수 있나요? 답...
    Date2021.06.02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36
    Read More
  9. 의뢰하지 않은 차량 정비 항목에 대한 수리비용 환급 요구

    질문 - 차량의 에어컨 고장으로 인하여 사업자에게 수리를 의뢰하였고 사업자는 컴프레셔의 고장이니 해당 부분 수리하겠다고 하였으나, 이후 사업자는 에어컨 가스 충전 조치도 하였다며 추가 수리대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사업자가 사전에 미고지하고 수리...
    Date2021.06.02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233
    Read More
  10. 수리 후에도 동일 하자가 반복되는 자동차 용품의 교환 혹은 구입가 환급 요구

    질문 - 자동차 용품을 구입하여 연결 불량 하자로 품질보증기간 동안 2회의 무상수리를 받았으나 동일 하자가 재발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이 가능할까요? 답변 -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산품)에서는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 ...
    Date2021.05.11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88
    Read More
  11. 침수차량을 속여 중고차를 판매한 경우

    질문 - 중고차 매매업자로부터 성능 등 점검을 받고 차량을 구입하여 한달 후 경고등 관련 정비를 받으며 침수 이력이 발견되었습니다. 매매업자는 침수 사실을 이전 차주로부터 듣지 못하였다는 이유로 책임을 회피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답변 - 중고자...
    Date2021.05.11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51
    Read More
  12. 신차 구입 후 비정상적인 엔진오일 감소로 인한 차량 교환 요구

    질문 - 신차 구입 후 두 차례 비정상적인 엔진오일 감소 증상으로 엔진 결함이 의심되어 약 6개월 사이에 2회 수리(두 번째 수리 시에는 메인 엔진 교체)를 받았는데, 약 1개월 후 주행 중 엔진 과열로 경고등이 점등되고 실제 타는 냄새까지 확인한 경우 차량...
    Date2021.05.11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96
    Read More
  13. 월 리스료 지원 중단에 따른 계약 해지 요구

    질문 - **사와 자동차리스 지원계약을 체결 후 1년 정도가 지난 후부터 업체에서 월 리스료 지원금을 입금하지 않고 있는데요 이 경우 계약을 해지하거나 보증금을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 - 이 건 계약은 리스 지원사에 일정액의 보증금을 지급한 후 매월...
    Date2021.03.30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43
    Read More
  14. 천재지변으로 인해 예약취소한 카셰어링서비스 이용대금 환급 요구

    질문 - 카셰어링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예약 후, 제주도에 태풍 경보 발령으로 인해 이용하지 못하게 되어 사업자에게 예약취소를 요구하자 예약금 환급 불가를 안내하였습니다. 이 경우 예약금 환급은 가능한가요? 답변 - 천재지변과 같이 불가항력적인 사유...
    Date2020.06.29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41
    Read More
  15. 소음 발생하는 전동휠 대금 환급 요구

    질문 - 최근 지인으로부터 전동휠을 선물로 받았는데 구매 10일 만에 제동 및 방향 전환 시 마찰음이 발생하여 불안한 마음에 더이상 사용을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판매업체에게 대금 환급을 요구하자 불가하다고 하는데 환급받을 수 없을까요? 답변 - 소비자...
    Date2020.06.29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33
    Read More
  16. 전자상거래로 구매한 전동킥보드 제품 하자로 인한 대금 환급 요구

    질문 - 전자상거래로 전동킥보드를 구매 후, 주행 기능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2일만에 시동꺼짐 증상이 3회 발생하여 판매업체에게 이의제기하자 불량 여부 판단이 필요하다고 안내받아 배송을 보냈습니다. 이후 판매업체는 시동꺼짐 증상이 확인되었지만 환급 ...
    Date2020.06.29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47
    Read More
  17. 제품 불량으로 3회 수리한 전동킥보드에 대한 보상 요구

    질문 - 얼마 전 최신형 전동킥보드를 구매하였는데 구매한지 1개월도 되지 않아 뒷바퀴 제동장치 드럼부위의 고정 불량으로 총 3회 수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6개월이 경과된 현재까지도 수리완료된 전동킥보드를 인도받지 못하고 있는데 이 경우 대금 환급이...
    Date2020.06.29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202
    Read More
  18. 노조 파업으로 A/S 지연된 정수기 렌탈서비스의 보상 여부

    질문 - 렌탈 중인 정수기에 대해 A/S를 요청한 상태인데, 사업자의 노조 파업으로 연락이 닿지 않아 A/S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수기를 사용하지 못해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답변 - 소비자분쟁해결기준(제2019-3...
    Date2020.05.14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226
    Read More
  19. 차량용 블랙박스 하자에 따른 구입가 환급요구

    질문 - A씨는 2017. 2. 차량용 블랙박스를 구입하여 사용하던 중 화면이 정지되는 현상으로 2017년 3월 1차 수리 받았으나, 이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여 3차례 수리 받았으나 하자가 재발했습니다. A씨는 동일 하자가 재발하여 더 이상 제품이 정상적인 ...
    Date2019.07.25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90
    Read More
  20. 대여기간 중 차량하자로 운행을 할 수 없는 경우

    질문 승합차를 렌트하여 2박 3일로 강원도로 친구들과 여행을 갔었는데, 가는 도중 미시령 부근에서 기어작동이 되지 않으면서 차량이 전혀 움직이지 않아 차량을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여행을 망쳐버렸습니다. 이 경우 보상받을 방법은 없나요? ...
    Date2018.03.30 Category자동차/기계류 Views177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