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global navigaion menu / 글로벌 네비게이션 메뉴
센터소개
공지사항
소비자상식
소비자뉴스
소비자안전
내용증명우편제도
상담안내
온라인상담신청
소비자상담사례
주요소비자정책
소비자관련법령및주요약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HOME
»
소비자상담
»
소비자상담사례
소비자 상담사례
제목+내용
제목
내용
댓글
이름
닉네임
아이디
태그
검색
전체
(95)
식생활
(17)
보건/의료
(109)
주거/시설
(40)
생활용품
(95)
의생활
(90)
자동차/기계류
(41)
정보통신
(70)
금융/보험
(81)
교육/문화
(117)
레저/스포츠
(26)
관광/운송
(105)
기타
(120)
List
Zine
Gallery
무료체험 신문광고한 보청기 환급 거부 사례
질문한달 무료체험 신문광고를 보고 보청기를 신청했습니다. 다음날 제품을 받아 보름 동안 사용했으나 효과가 없어 사업자에게 반품하겠다고 했으나 무료체험 행사가 아니었다며 반품을 수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답변해당 신문광고...
Date
2023.06.07
Category
생활용품
Views
36
Read More
전자상거래로 구입한 하자 있는 리퍼브 가구의 환급 가능 여부
질문리퍼브 가구를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출시 6개월 되었다는 매트리스와 베개를 구입했습니다. 막상 제품을 받아 열흘 가량 사용한 결과 일부 꺼짐 현상이 나타나 바코드 등을 통해 확인해보니 3년된 제품이어서 이의제기했으나 전시품이므로 교환이나...
Date
2023.05.04
Category
생활용품
Views
41
Read More
3회 수리에도 하자 발생한 안마의자의 환급 가능 여부
질문의료기기 박람회를 통해 안마의자를 구입했습니다. 제품을 설치 받고 한 달이 채 지나기도 전에 다리 안마 부분에 하자가 있어서 세차례나 수리를 했는데도 개선이 되지 않습니다. 환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가전제품 등...
Date
2023.05.04
Category
생활용품
Views
39
Read More
할부결제한 고가의 시계를 배송지연하는 경우
질문고가의 시계를 카드 할부결제하여 구입했습니다. 해외배송제품이라서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판매자가 안내한 시간보다 한 달 이상 지연되고 있습니다. 할부거래로 구입하여 이미 카드값은 지출되는 상황인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문...
Date
2022.10.12
Category
생활용품
Views
122
Read More
광고와 규격이 다른 매트리스의 반품 가능 여부
질문판매자가 두께 10cm 라고 광고한 1인용 매트리스를 659,0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배송받은 제품의 두께가 생각보다 얇은 것 같아서 측정해보니 7cm 였습니다. 판매자에게 연락하니, 판매자는 상품 오차범위(±5%)가 발생될 수 있음을 웹페이지에 기재하였...
Date
2022.10.12
Category
생활용품
Views
80
Read More
노조 파업으로 A/S 지연된 정수기 렌탈서비스의 보상 여부
질문렌탈 중인 정수기에 대해 A/S를 요청한 상태인데, 사업자의 노조 파업으로 연락이 닿지 않아 A/S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수기를 사용하지 못해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답변소비자분쟁해결기준(제2020-16호)의...
Date
2022.10.12
Category
생활용품
Views
93
Read More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입한 화장품 청약철회 요구
질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CC크림을 구입했습니다. 배송된 제품의 상자를 열어 확인했으나 마음에 들지 않아 청약철회를 요구했으나 판매자는 제품 개봉 흔적이 있다며 청약철회를 거부했습니다. 이 경우 청약철회가 가능할까요? 답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
Date
2022.02.08
Category
생활용품
Views
93
Read More
파손된 세라믹 식탁 교환 요구
질문업체 매장에 방문해 식탁을 구입하고 130만 원을 결제했습니다. 배송받아 식탁을 사용한지 5개월이 지난 후 식탁 균열을 발견했습니다. 업체에 이의제기 했으나, 업체는 사용 중 과실로 인해 발생한 균열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 교환이 가능할까요? 답변...
Date
2022.01.20
Category
생활용품
Views
127
Read More
하자 있는 소파 구입가 환급 요구
질문온라인으로 구매한 소파를 배송받아 확인해보니 등받이 부분이 꺼져 있어 사업자에게 반품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업자는 하자가 아니므로 반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 경우 환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소비자분쟁해결기준(9.공산품-가구)에 소...
Date
2022.01.20
Category
생활용품
Views
91
Read More
(전자상거래) 주문과 다른 색상이 배송된 텐트에 대한 청약철회 요구
질문 - 인터넷으로 텐트를 구매하여 배송을 받았는데 기대했던 색상과 달라 반품을 요구하였습니다. 사업자는 '포장개봉 후 반품이 불가능하다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반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 환급이 불가한건가요? 답변 - 「전자상거래 등...
Date
2021.06.02
Category
생활용품
Views
103
Read More
택배 의뢰한 물품 분실로 인한 배상 요구
질문 - 택배사에게 2019.5.30. 용과 1박스와 가정용 선풍기 1대를 택배 운송 의뢰하였습니다.(물품가액 약 90,000원) 이후 사업자로부터 동 물품이 분실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으나 사업자는 배상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배상을 요구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무엇...
Date
2020.07.29
Category
생활용품
Views
251
Read More
전자상거래로 구입한 노트북 컴퓨터의 청약철회 요구
질문 - 온라인 쇼핑몰에서 노트북을 신용카드 할부로 구매했습니다. 제품 확인을 위해 포장을 개봉한 후, 단순 변심으로 반품 및 환급을 요구하였으나 포장 개봉을 이유로 환급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포장을 개봉하면 반품 및 환급이 불가한가요? 답변 - 「전...
Date
2020.05.14
Category
생활용품
Views
255
Read More
피부 마사지를 포함한 고가의 화장품 구입 계약 청약철회 가능 여부
제목 - 사업자의 무료 이벤트에 당첨된 후 매장 방문하여 고가의 화장품을 구입하면 피부마사지를 무료로 해주겠다고 하여 화장품을 구입했습니다.(3,000,000원 결제) 한 달 뒤, 카드값을 감당하기 어려워 남은 화장품과 피부마사지 대금을 환급해달라고 사업...
Date
2020.05.14
Category
생활용품
Views
171
Read More
할부결제한 고가의 시계를 배송지연하는 경우
질문 - 고가의 시계를 카드 할부결제하여 구입했습니다. 해외배송제품이라서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판매자가 안내한 시간보다 한 달 이상 지연되고 있습니다. 할부거래로 구입하여 이미 카드값은 지출되는 상황인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
Date
2020.04.27
Category
생활용품
Views
319
Read More
광고와 규격이 다른 매트리스의 반품 가능 여부
질문 - 판매자가 두께 10cm 라고 광고한 1인용 매트리스를 659,0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배송받은 제품의 두께가 생각보다 얇은 것 같아서 측정해보니 7cm 였습니다. 판매자에게 연락하니, 판매자는 상품 오차범위(±5%)가 발생될 수 있음을 웹페이지에 기재하...
Date
2020.04.27
Category
생활용품
Views
275
Read More
상판 까짐 하자 발생하는 화산석 식탁 환급 요구
사건개요 신청인은 2017. 11. 22. 피신청인과 화산석 식탁을 구입 계약을 체결하고 802,930원을 지불한 후 같은 해 12월 초순경 물품을 배송 받아 사용했으나, 사용한지 한 달 정도 경과된 시점에서 식탁 상판이 까지는 하자가 발생하여 2018. 1. 11. 피신청인...
Date
2019.09.27
Category
생활용품
Views
576
Read More
관리가 되지 않는 공기청정기 렌탈서비스 계약의 위약금 없는 계약해지 가능 여부
질문 - 공기청정기 렌탈서비스를 계약하여 이용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필터교체 등의 관리를 받기로 하였는데 업체 담당자가 제 때 방문을 하지 않는 등 제대로 관리 미흡을 사유로 계약을 해지하려고 보니 업체에서는 약정기간 내 해지를 주장하며 위약금...
Date
2019.01.24
Category
생활용품
Views
429
Read More
정품이 의심되는 인터넷쇼핑몰에서 구입한 명품가방 계약 해제 요구
질문 인터넷쇼핑몰에서 명품 가방을 싸게 팔기에 이걸 42만원 주고 샀는데, 이틀 후 배송된 제품을 보니 마음에 들지 않고 왠지 정품이 아닌 것 같아서 도로 돌려보내고 환불해달라고 했어요. 그런데 판매자는 가품이라는 말에 화가 났고, 본인이 일...
Date
2018.03.30
Category
생활용품
Views
241
Read More
보증기간내 동일하자 다발한 보조배터리 교환 및 배상 요구
질문 인터넷으로 보조배터리를 40만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제품 수령 2달 후 충전이 되지 않아 수리를 받았으나 이후에도 충전 할 수 있는 시간이 급속히 떨어지는 등의 하자가 5회 이상 발생하여 수리를 받았으나 계속 다른 문제점이 발견되고 있습...
Date
2018.02.12
Category
생활용품
Views
204
Read More
노트북 동일 본체 2회 교체후 동일불량현상으로 3회째 고장 발생한 제품의 환급 요구
질문 마트에서 노트북을 60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제품 사용 3달 후 전원이 켜지지 않아 A/S를 받았습니다. 이후 3개월 동안 동일 불량이 3회 이상 발생하여 제품을 사용할 마음이 없어졌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 환급이 가능한가요? 답변?...
Date
2018.02.09
Category
생활용품
Views
45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
GO
소비자상담
상담안내
온라인상담신청
소비자상담사례
로그인폼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로그인 유지
로그인
회원가입
ID/PW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