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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무료체험 신문광고한 보청기 환급 거부 사례

    질문한달 무료체험 신문광고를 보고 보청기를 신청했습니다. 다음날 제품을 받아 보름 동안 사용했으나 효과가 없어 사업자에게 반품하겠다고 했으나 무료체험 행사가 아니었다며 반품을 수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요? 답변해당 신문광고...
    Date2023.06.07 Category생활용품 Views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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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3회 수리에도 하자 발생한 안마의자의 환급 가능 여부

    질문의료기기 박람회를 통해 안마의자를 구입했습니다. 제품을 설치 받고 한 달이 채 지나기도 전에 다리 안마 부분에 하자가 있어서 세차례나 수리를 했는데도 개선이 되지 않습니다. 환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면, 가전제품 등...
    Date2023.05.04 Category생활용품 Views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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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전자상거래로 구입한 하자 있는 리퍼브 가구의 환급 가능 여부

    질문리퍼브 가구를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출시 6개월 되었다는 매트리스와 베개를 구입했습니다. 막상 제품을 받아 열흘 가량 사용한 결과 일부 꺼짐 현상이 나타나 바코드 등을 통해 확인해보니 3년된 제품이어서 이의제기했으나 전시품이므로 교환이나...
    Date2023.05.04 Category생활용품 Views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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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광고와 규격이 다른 매트리스의 반품 가능 여부

    질문판매자가 두께 10cm 라고 광고한 1인용 매트리스를 659,000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배송받은 제품의 두께가 생각보다 얇은 것 같아서 측정해보니 7cm 였습니다. 판매자에게 연락하니, 판매자는 상품 오차범위(±5%)가 발생될 수 있음을 웹페이지에 기재하였...
    Date2022.10.12 Category생활용품 Views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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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하자 있는 소파 구입가 환급 요구

    질문온라인으로 구매한 소파를 배송받아 확인해보니 등받이 부분이 꺼져 있어 사업자에게 반품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사업자는 하자가 아니므로 반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 경우 환급을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소비자분쟁해결기준(9.공산품-가구)에 소...
    Date2022.01.20 Category생활용품 Views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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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입한 화장품 청약철회 요구

    질문온라인쇼핑몰을 통해 CC크림을 구입했습니다. 배송된 제품의 상자를 열어 확인했으나 마음에 들지 않아 청약철회를 요구했으나 판매자는 제품 개봉 흔적이 있다며 청약철회를 거부했습니다. 이 경우 청약철회가 가능할까요? 답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
    Date2022.02.08 Category생활용품 Views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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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노조 파업으로 A/S 지연된 정수기 렌탈서비스의 보상 여부

    질문렌탈 중인 정수기에 대해 A/S를 요청한 상태인데, 사업자의 노조 파업으로 연락이 닿지 않아 A/S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정수기를 사용하지 못해 불편함을 겪고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도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답변소비자분쟁해결기준(제2020-16호)의...
    Date2022.10.12 Category생활용품 Views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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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전자상거래) 주문과 다른 색상이 배송된 텐트에 대한 청약철회 요구

    질문 - 인터넷으로 텐트를 구매하여 배송을 받았는데 기대했던 색상과 달라 반품을 요구하였습니다. 사업자는 '포장개봉 후 반품이 불가능하다는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 반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 환급이 불가한건가요? 답변 - 「전자상거래 등...
    Date2021.06.02 Category생활용품 Views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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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할부결제한 고가의 시계를 배송지연하는 경우

    질문고가의 시계를 카드 할부결제하여 구입했습니다. 해외배송제품이라서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은 알고 있었지만, 판매자가 안내한 시간보다 한 달 이상 지연되고 있습니다. 할부거래로 구입하여 이미 카드값은 지출되는 상황인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문...
    Date2022.10.12 Category생활용품 Views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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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파손된 세라믹 식탁 교환 요구

    질문업체 매장에 방문해 식탁을 구입하고 130만 원을 결제했습니다. 배송받아 식탁을 사용한지 5개월이 지난 후 식탁 균열을 발견했습니다. 업체에 이의제기 했으나, 업체는 사용 중 과실로 인해 발생한 균열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 교환이 가능할까요? 답변...
    Date2022.01.20 Category생활용품 Views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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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 제조회사가 도산하여 전기포트 A/S를 거절하는 경우

    질문8개월 전에 백화점에서 구입한 전기포트를 사용하던 중 하자가 발생해 수리를 받기 위해 제조회사에 전화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습니다. 백화점에 문의하니 얼마 전 제조회사가 도산해 더 이상 백화점에 제품이 들어오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어...
    Date2018.01.04 Category생활용품 Views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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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 피부 마사지를 포함한 고가의 화장품 구입 계약 청약철회 가능 여부

    제목 - 사업자의 무료 이벤트에 당첨된 후 매장 방문하여 고가의 화장품을 구입하면 피부마사지를 무료로 해주겠다고 하여 화장품을 구입했습니다.(3,000,000원 결제) 한 달 뒤, 카드값을 감당하기 어려워 남은 화장품과 피부마사지 대금을 환급해달라고 사업...
    Date2020.05.14 Category생활용품 Views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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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 주문상품과 색상 다르고 흠집 발견된 노트북 환급 요구

    질문 홈쇼핑을 통해서 노트북을 84만원에 구입했습니다. 당시 출근중이라 가족이 노트북을 수령했습니다. 저녁에 와서 배송된 제품을 확인해보니 주문한 화이트색상이 아닌 아이보리 색상의 노트북이었고 흠집도 발견이 되었는데 제품 환급이 가능한...
    Date2018.02.07 Category생활용품 Views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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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광고보다 과다한 전기료가 발생하는 전기온돌

    질문 전기온돌 업체로부터 다른 난방방법에 비해 연료비가 30% 이상 절감된다는 설명과 광고지를 보고 150만원에 안방과 작은방에 전기온돌을 설치하였으나, 광고와 달리 난방비가 절약되지 않고 오히려 비용이 과다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이 경우 업...
    Date2017.12.15 Category생활용품 Views1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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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5. 주문상품과 색상 다르고 흠집 발견된 노트북 환급 요구

    질문홈쇼핑을 통해서 노트북을 84만원에 구입했습니다. 당시 출근중이라 가족이 노트북을 수령했습니다. 저녁에 와서 배송된 제품을 확인해보니 주문한 화이트색상이 아닌 아이보리 색상의 노트북이었고 흠집도 발견이 되었는데 제품 환급이 가능한가요? 답변...
    Date2017.06.21 Category생활용품 Views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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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6. 교환 후 하자가 발생한 태블릿PC의 환급 요구

    질문 태블릿PC를 구입하였으나 구입 직후 전원이 켜지지 않는 하자가 발생하여 새제품으로 교환 받았으나 동일한 하자가 재발하여 이를 사업자의 A/S센터에서 확인을 받았습니다. A/S센터에서는 교환하여 사용하라고 하나 저는 새제품 교환 후 8일만...
    Date2017.10.20 Category생활용품 Views1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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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7. 주행 중 부품 파손된 자전거의 환급 가능 여부

    질문 자전거를 구입 후 약 10개월 정도 사용하던 중, 주행 중 일부 부품이 파손되었습니다. 제품 불량으로 구입가 환급을 요구하였으나 사업자는 수리만 해주겠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 사업자에게 환급을 받을 수는 없는 건가요? 답변 ...
    Date2017.08.21 Category생활용품 Views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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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8. 방문판매로 구입한 화장품에 대한 청약철회 가능 여부

    질문2016. 9. 길거리에서 설문 조사에 응하다 화장품을 구입하고 50,000원을 지불했습니다. 구입한 제품을 사용하고자 하였으나 테스트한 피부부위에 발진현상이 발생하여 환불을 요구하니, 행사상품이라는 이유로 거부하고 있습니다. 답변 ...
    Date2017.07.17 Category생활용품 Views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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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 인터넷으로 구입 후 공기 주입한 짐볼에 대한 환급 가능 여부

    질문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운동용 공을 주문하고, 인수 즉시 공기를 주입하던 중 사이즈가 너무 큰 것 같아 작은 상품으로 교환하고자 공기를 완전히 빼고 재포장하여 반품요청 했습니다. 판매자는 공기를 주입하였다며 거부합니다. 판매자는 공기를...
    Date2017.07.31 Category생활용품 Views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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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소비자과실로 발생한 에어컨 고장 수리 불가능한 경우

    질문 한달 전에 구입해 사용해 온 에어컨을 최근 옮기다가 실수로 제품정면에 붙은 부품을 깨뜨렸습니다. 제조사 서비스센터에 수리를 요구했으나 한달 이상 지연시키다가 지금은 부품이 없다며 수리를 못한다고 합니다. 본인의 과실이긴 하지만 보상...
    Date2017.11.24 Category생활용품 Views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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