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중 금감원 콜센터 1332로 접수된 주요 금융애로 상담사례 및 제도개선 내용

by 강원도소비생활센터 posted Feb 28,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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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금융감독원은 국민들이 금융거래 과정에서 겪는 불편,불만,피해 등을 신속히 파악하고 해소하기 위해

- 전국 어디서나 국번없이 1332만 누르면 이용가능한 콜센터를 운영중이며

- 금감원 콜센터 1332에서는 2016년중 총 496,895건(일평균 2,004건)의 금융애로를 상담 처리한 바 있음

□ 한편, 금감원 콜센터 1332 상담과정에서 다수,반복 민원이 접수되는 등 불합리한 금융관행이나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관행 및 제도개선도 적극 추진하고 있음

□ 이에 2016년중 1332에 접수된 금융애로 상담사례 가운데 관행 및 제도개선에 반영된 주요 사례 15개 중 2개(4,5번)를 선정, 금융소비자들이 널리 활용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자 함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금융감독원 2017-02-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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