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소재 낙산해수욕장 근처 "금강산횟집"의 허위메뉴 광고를 고발합니다.

by 현종우 posted Jul 09,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경기도 고양시에 거주하는 평범한 가장입니다.


지난 7월7일 강원도로 1박2일로 여행을 계획하고 다녀왔습니다.

설악산 울산바위 근처 동쪽기슭에 위치한 현대I-PARK에 숙박을 예약하고

저녁식사는 낙산해수욕장 근처에서 하기로 계획했습니다.

적당한 음식점을 찾다가 저녁 5시경 아내와 아이와 함께 세명이 낙산 해수욕장에 위치한 금강산횟집에 저녁식사를 하기위해 들어갔습니다.

아이는 수제버거를 먹겠다 하여 근처 수제버거집에서 버거세트를 사왔고 저희 부부는 시장기가 덜한 이유로 간단한 저녁식사메뉴를 찾다가

금강산횟집 간판 밑에 걸어놓은 메뉴 및 가격 플랜카드(사진 참조)를 보고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테이블에 앉자마자 밖에 걸어놓은 메뉴는 메뉴대로 안나오니 광어나 우럭 등 2배이상의 가격을 내야하는 7-8만원짜리 식사를 권합니다.

두명이 식사하기에 양도 그렇고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그냥 플랜카드에 있는 메뉴를 주문하였는데

간단한 밑반찬과 소량의 회 그리고 매운탕이 나오고 더이상 나오는 음식이 없어서 주인을 불러 물어봤더니

처음 주문할때 스끼다시는 나오지 않는다고 안내했으니 잘못한게 없다 합니다.

저희는 처음 방문한 음식점이고 스끼다시가 나오지 않는다는 말을 "간단한 밑반찬이 안나온다 생각하고 나머지는 적혀있는대로 나오겠지"

정도로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 메뉴의 절반 이상이 나오지 않는다는 설명을 했다는 겁니다.

밖에 적혀있는 메뉴와 가격표를 보고 방문한 소비자는 그냥 나오기 그래서 비싼 메뉴를 선택하거나 메뉴대로 주지않아 황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하도 기가막혀서 112에 신고를 했고 출동한 경찰관님께 상황설명을 하니 경찰관님도 오해를 살만하다 말씀은 하시지만
경찰이라해서 걸려있는 플랜카드를 제거하라 명령할 수가 없다고만 하시고 인적사항만 적으시고는 기분풀고 돌아가라 권하셨습니다.

바다를 좋아하는 아이와 함께한 강원도 여행이 이런 황당한 일로 기분만 상해서 돌아오게 되었네요.

사진에서 보이듯이 대형 간판 밑에 백색,노란색 바탕 플랜카드에,

"스끼다시(연어까스+대게살튀김+오징어튀김+새우+골뱅이) 모듬회+멍게+수제비매운탕=35,000원"

이라 적어놓고는 이 메뉴를 주문면 스끼다시가 안나온다 하고 모듬회와 멍게와 수제비매운탕만 줍니다.


간판 두배크기의 메뉴 및 가격 플랜카드로 소비자를 유혹하여 들어오게 하고는

다른메뉴를 권하는 식의 영업을 하는 업자가 허위메뉴판을 걸지 못하도록 조치해 주시기 바라며 민원을 제기합니다.


영업점: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해맞이길8-5 금강산횟집

전화번호 : 033-671-5207


사진 참조

http://blog.naver.com/ehalrma/220752215169


http://blog.naver.com/isay83/220748479991


음식점 정면 사진(최하단 플랜카드) 참조해주세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종우 (46세/남성)
경기도 고양시 거주


Articles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