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강원특별자치도 소비생활센터는 소비자가 물품이나 서비스 이용중에 불만이 있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신청을 하시면 소비생활센터의 상담 및 피해 구제 중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이외에 전화, 우편, 직접방문 등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전화접수 : 033-249-3034~6
우편접수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중앙로 1 (봉의동 15번지) 강원특별자치도청 경제정책과 (우편번호 : 24266)
직접방문 : 강원특별자치도청 별관 3층 소비생활센터(홈페이지 "센터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소비자상담 민원 중 청구이유, 처리요구 내용 등이 불분명하거나, 단순비방 등의 글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소비자상담은 전국적으로 통합 운영이 되므로 1372 소비자상담,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소비자 24시 등을 통해 상담민원을 신청한 경우,
중복민원 접수로 처리되어 본 센터의 온라인상담을 통해서는 상담지원이 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문의사항이 있습니다.

첫보험가입당시 직업1급으로 가입하여 유지중

또다른 계약체결시 직업이 변경되어 3급으로 고지하였습니다.

물론 동일 보험사에 가입하였습니다.


업무중사고로 보험을 청구 하였으나 1급으로 가입된 보험에서 급수비례보상되어 보험금이 삭감된다고 합니다.

저는 분명 두번째 계약체결시 3급으로 고지를 했고 보험사가 인수 단계시 첫번째 보험도 알아서 직업변경을 해줘야 하는게 아닌가요?

회사의 과실이 있고  안날로부터 그럼 1개월이 지났으니 보험금을 삭감안되는게 맞다고 생각 하는데,,,,,,,이게 맞을까요 

  •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20.06.25 09:59
    계약체결 후 개인 신상 변경사항에 대한 고지는 가입자가 직접 보험사에 개별고지 해야합니다. 고지의 의무가 가입자에게 있습니다.
    현재 금융관련 민원은 별도로 전문상담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국번없이 1372로 전화하시어 3번을 누르면 금융팀으로 연결이 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6 감자 보내주세요 1 오스카 2020.04.01 955
35 홍게 중량미달 사기배송건 신고합니다. file 강선옥 2020.04.13 1043
34 속초 잠자리 모텔 바가지 요금 고발합니다. 1 이수백 2020.04.29 1394
33 강원상품권 현금영수증발행 거부 1 글쓴이 2020.05.31 1396
32 오픈케이지 거짓말 1 김정윤 2020.06.01 1379
31 영월에있는 태복분식 전병집을 신고합니다. 김정민 2020.06.07 990
30 태백 부당요금청구업체신고 1 심경섭 2020.06.20 1233
» 보험가입시 직업고지사항 의문점 1 뿡뿡이 2020.06.24 1220
28 음식점 위생단속 안합니까 1 1 2020.08.02 1230
27 부당요금청구 신고합니다. 1 류효주 2020.08.03 1240
26 오픈케이지 쇼핑몰 고발 1 민희 2020.08.18 1685
25 예식장 최소보증인원 부당청구 1 배선화 2020.09.01 1528
24 신발, 가죽깔창 오염 문의 1 궁금합니다 2020.11.04 1227
23 요양병원 장례시 리무진은 현금 밖에 안되는 게 맞나요? 1 김의석 2020.11.16 1252
22 버스운행 입니다. 1 김도환 2020.12.16 1173
21 주유소자동세차 전면유리파손 1 file 홍천강 2020.12.17 1456
20 펜션 예약 환불 신청 거부및 연락불가로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1 원상희 2021.01.07 1218
19 블랙박스 백화현상 불량 1 블랙박스 2021.03.02 1186
18 강원사랑상품권 모바일 받아주는 곳이 없는데 도대체 어떻게 쓰라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1 분노한고라니 2021.03.16 1269
17 주식 점보 제공에 대한 문제 해결 문의 1 치악산 2021.06.21 111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Next
/ 4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