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면서 만나는 우리 동네 이야기” 15일부터 도시재생 스탬프 투어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Sep 11,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국토교통부(장관 김윤덕)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국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국 10개 도시재생 사업지를 무대로 한 도시재생 스탬프 투어를 9월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 운영한다.

□ 이번 도시재생 스탬프 투어는 지역의 역사·문화 자산과 연계한 사업 성과가 우수하고, 관광자원이 풍부한 10개 도시, 40개 장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ㅇ 인천에서 부산까지 이어지는 여정 속에서 생활문화공간, 특화거리·골목, 주민 공동 운영시설 등 생활 공간을 탐방하며 자연스럽게 도시재생의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하였다. 
□ 스탬프 투어는 모바일 앱(앱 명칭: 스탬프투어)을 통해 진행된다. 앱 설치 후 인증 장소를 방문하면 GPS 위치기반 인증방식으로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

 ㅇ 투어를 완주한 정도(40개 전부 또는 일부)에 따라 경품이 제공되며, 경품은 온누리상품권,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의 우수 생산품, 완주 메달과 굿즈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 또한, 스탬프 투어와 연계하여 ‘도시재생 숏폼 공모전’도 개최한다. 참가자는 투어 과정에서 만난 지역의 매력과 도시재생 이야기를 2분 이내 영상으로 담아 제출하면 되며, 우수작을 선정하여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 대상(1팀): 국토교통부 장관상(상금 200만원), 우수상(2팀):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상(상금 각 50만원) 

 ㅇ 공모 기간은 9월 15일부터 11월 30일까지이며,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www.khu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토교통부 김정화 도시재생과장은 “이번 스탬프 투어는 낡은 공간을 되살려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품은 생활공간으로 만든 도시재생의 성과를 국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하면서,

 ㅇ “앞으로도 도시재생이 지역 활력 회복과 공동체 강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국토교통부 2025-09-11 ]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