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Brompton 자전거 제품이 운전자에게 낙상 우려를 초래할 수 있어 해외에서 리콜되고 있다는 정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됨에 따라 국내 유통 여부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 동일한 제품이 게시·판매되고 있어 소비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발적 리콜을 권고하였으며, 이에 해당 사업자는 권고를 수용하여 자발적 리콜(2024.9.20.기준)하였다.
조사 결과,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 동일한 제품이 게시·판매되고 있어 소비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자발적 리콜을 권고하였으며, 이에 해당 사업자는 권고를 수용하여 자발적 리콜(2024.9.20.기준)하였다.
<낙상 위험이 있는 BROMPTON 자전거 자발적 리콜(무상 수리) 조치> | ||||||||||||||||
1. 대상 제품 - 제품 상세 정보
2. 조치 사유 - 해당 제품은 핸들과 앞바퀴 사이에 정렬이 맞지 않을 수 있어 운전자에게 낙상 위험을 초래할 수 있음. 3. 조치 방법 -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제품 사용을 즉시 중단하고 구매처를 통해 무상 수리 등 조치 방법을 문의할 것. 4. 문의처 - 국내 수입·판매사 : ㈜산바다스포츠(02-6255-7516, sk.an@sanbadasports.co.kr) |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위해정보알림/위해정보 처리속보 2024-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