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실수하지 마세요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Aug 13,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국세청(청장 강민수)은 국민들의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납부에 도움이 되고자 지난 5월 「주식과 세금」 책자를 발간한데 이어 ’24년 상반기 주식 양도소득세 예정신고 시기(8.1.~9.2.)에 맞추어 「주식 양도소득세 자주 실수하는 사례」를 제작・게재하게 되었습니다.

 ○ 국세청은 부동산 등을 포함하는 「양도소득세 실수사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으며, 금번에는 주식 관련 내용을 담았습니다.

 ○ 「주식 양도소득세 자주 실수하는 사례」는 주식 양도소득세 예정신고 전에 미리 알아두면 유용한 실수사례를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 주식 관련 양도소득세는 금년부터 과세대상 대주주 요건이 완화되는 등 제도변화가 있었을 뿐 아니라, 양도소득의 계산방법이 생소하고, 국외주식 및 파생상품과는 신고시기가 상이한 점 등 신고 시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 많아 유의하여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특히, 대주주 판단, 손익통산 및 세율 적용 등은 이해가 어려운 측면도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 「주식 양도소득세 자주 실수하는 사례」는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국세청 누리집에 별도로 마련된 코너*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국세청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접근경로 : www.nts.go.kr 》 국세신고안내 》 국세청이 알려주는 양도소득세 실수톡톡




[ 국세청 2024-08-13 ]

Articles

2 3 4 5 6 7 8 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