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민원사례로 알아보는 소비자 유의사항 - 신용카드 이용 관련 유의사항 -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Aug 02,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 내용

 

금감원은 최근 접수처리된 민원 내용 및 처리결과를 금융 권역별로 분석하여 금융소비자가 유의하여야 할 사항을 발굴·

    안내*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신용카드 이용 관련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

 

     * 1. [손해보험] 해외여행보험 이용시 유의사항(7.19.)

       2. [중소] 신용카드 이용 관련 유의사항(8.2.)

 

 휴가철을 맞이하여 소비자가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결제시 원치 않는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도록 필요한 행동요령 안내

 

 또한, 소비자가 카드를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자동납부 승계, 카드 단종·대체카드 발급, 부당한 카드 사용 자제 등을 

    안내

 

 

[소비자 유의사항 주요 내용

 

해외 가맹점에서 카드 원화결제시 원치 않는 수수료를 부담할 수 있으니 현지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자동납부 중인 카드가 재발급된 경우 모든 자동납부 내역이 승계되는 것은 아니므로 반드시 승계 내역을 확인하고 변경된 결제 정보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카드가 단종되는 경우 대체 발급 카드의 조건 및 혜택을 꼼꼼히 비교하여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 등이 없이 카드로 거래한 것처럼 꾸미는 행위(소위 카드깡”)는 불법이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감독원 2024-08-01 ]



Articles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