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바, 제품 간 세정성능 다르고 가격도 최대 5.4배 차이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Jul 18,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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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가치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플라스틱 용기를 사용하는 액상 샴푸 대신 고체 비누 형태의 샴푸바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 세계 샴푸바 시장규모는 2015년부터 연평균 7.6% 성장, ’25년에는 약 1,700만 달러 규모 형성 예측(그랜드뷰리서치, 샴푸바 시장규모, 점유율 및 동향 분석 보고서, 2019-2025, 2022.6.)

이에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샴푸바 10개 제품을 시험평가한 결과, 제품에 따라 세정성능에 차이가 있고 제품 간 가격 차이는 10g당 최대 5.4배까지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 만족도는 평균 5.5(9점 척도)이고 제품 간 차이가 미미했으며, 풍부한 거품 발생과 헹굼이 쉬운 정도, 사용 후 적은 잔여감 등은 전반적으로 높게 평가됐다. 또한 전 제품이 종이, 생분해성 수지 등 환경친화적인 포장재를 사용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소비자원 2023-07-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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