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컵라면·우유 제품 62.3% 점자 없고, 표시해도 가독성 낮아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Sep 14,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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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생활에서 장애인 차별을 해소하기 위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 음료, 라면 등 주요 식품에 제품명, 유통기한 등의 정보가 점자로 표시되지 않아 시각장애인들은 불편*을 겪고 있다.

* 캔 음료의 경우 점자로 음료라고만 표시하고 있어 제품명을 알기 어렵고, 식품의 유통기한을 점자로 표시하지 않아 섭취 시 변질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 불편이 있음.

이에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소비자가 자주 섭취하는 음료, 컵라면, 우유 제품에 대해 점자 표시 실태를 조사한 결과, 점자 표시율이 37.7%로 저조하고 표시한 제품도 가독성이 낮았다. 시각장애인의 식품에 대한 정보접근권 및 편의성 향상을 위해서는 점자 표시를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소비자원 2022-09-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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