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유료방송 가입정보, 이제 문자로 확인하세요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Aug 11,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 이하‘방통위’)는 8월 11일(목)부터 한 달간 ‘우리집 유료방송 가입정보, 이제 문자로 확인하세요’캠페인을 실시한다.

그간 유료방송(IPTV, 케이블TV 등) 가입(변경·재약정) 시에 주요정보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제대로 안내받지 못하고 있다는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다. 이에, 방통위는 지난 3월‘유료방송 자율개선 실무협의체*’회의를 통해 이용자가 상품가입(변경·재약정)할 때에 주요 정보(상품명, 약정기간, 요금 등)를 문자로 고지할 것을 권고하였고, 총 18개 유료방송사업자가 이를 시행하기로 한 것이다.

* 방통위?시청자미디어재단이 방송시장의 이용자 불편사항 등 문제점 개선을 위해 18개 유료방송 사업자(MSO?IPTV?위성방송?개별SO 등) 및 관련 협회와 함께 ’19년부터 운영해온 민관자율협의체

방통위는 이러한 내용을 담은 홍보 포스터와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과 전국 10개 시청자미디어센터, 유료방송사업자 영업점에 게시하고, 영화관 광고 등을 병행해 이용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예정이다.

한상혁 위원장은“이번 캠페인으로 유료방송 가입자들이 가입정보를 제대로 알지못해 발생하는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료방송 가입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방송통신위원회 2022-08-11 ]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