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결제 서비스 만족도, ‘결제 편의성’ 높고 ‘혜택·부가서비스’ 낮아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Aug 03,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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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고, 쉽고 빠른 결제서비스를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간편결제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소비자원

(원장 장덕진)은 간편결제 서비스** 상위 5개 사업자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및 이용실태를 조사한 결과, 결제 편의성의 만족도는 높으나

혜택부가서비스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평균 간편결제 이용액 35% 증가(한국은행) : (’20) 4,492억원(1,454만건 (’21) 6,065억원(1,981만건)

** 간편결제 서비스 : 기존의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결제 단계를 거치지 않고생체인증과 비밀번호스마트폰 접촉 등 최소한의 

   인증만으로 결제하는 방식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소비자원 2022-08-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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