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농촌에서 안전한 여름휴가를 즐기자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Jul 01,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코로나19 예방접종자 대상 농촌관광 홍보 행사를 실시하고,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농촌체험이 가능한 안전한 농촌여행지를 선정·추천한다.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하고 농촌체험휴양마을 등 농촌여행지를 방문한 사람을 대상으로 7월 1일부터 선착순 1,000명에게 1인당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지급할 계획이다.
    * 1차 접종자(1차 접종 후 14일 경과) 및 접종 완료자(2차 접종 후 14일 경과)
 ❍ 참여방법은 웰촌포털 누리집(www.welchon.com)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농촌여행지를 방문하여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와 함께 찍은 여행사진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인증 숏으로 남기면 된다.
    *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질병관리청 발급), 질병관리청 모바일앱(COOV)의 예방접종 증명서
 또한, 코로나19 예방접종자 등이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안전하게 농촌체험, 치유·힐링 등을 즐길 수 있는 안전농촌 여행지 15개소도 추천하였다.
 ❍ 경기도 양평군 “보릿고개마을”, 강원도 강릉시 “대기리마을” 등 10개 마을에서는 가족소풍, 차박캠핑, 치유·힐링·트레킹 등과 같은 소규모 단위로 농촌체험을 경험할 수 있으며,     * 붙임2 참고
 ❍ 농촌 여름밤 별자리 관찰을 하며 치유·힐링 기회를 경험할 수 있는 편안한 농촌여행지로는 강원도 평창군 “어름치마을”, 경기 가평군 “아홉마지기마을” 등 5개 마을을 선정하였다.     * 붙임3 참고
 농식품부 최정미 농촌산업과장은 “올해 여름 휴가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깨끗하고 안전한 농촌여행을 권한다.”며,
 ❍ “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에 맞는 소규모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특색있는 계절별 농촌 관광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는 등 농촌관광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농림축산식품부 2021-06-30 ]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