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전자상거래 소비자피해 분석결과 발표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Jan 25,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코로나19 등으로 소비패턴이 비대면 거래로 변화하면서 온라인거래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이에 따른 소비자피해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년(2016년~2020년)간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에 접수된 온라인거래 관련 피해구제 신청은 총 69,452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 피해구제 신청 : (’16년) 10,331건 → (’17년) 12,601건 → (’18년) 13,648건 → (’19년) 15,898건 → (’20년) 16,974건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정거래위원회 2021-01-22 ]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