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빌트인 셰프컬렉션 냉장고 무상수리 조치 안내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Jun 14,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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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빌트인 셰프컬렉션 냉장고(RB33J8797S4)’에 대해 무상수리 조치한다.

  한국소비자원은 동 냉장고 제품의 문을 개폐하던 중 손가락이 끼여 찰과상을 입었다는 위해정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접수됨에 따라 조사를 실시했다.

  해당 제품에는 사용자의 주문에 따라 각 냉장고 문 개폐 방향을 달리할 수 있도록 좌우측 모두에 힌지(경첩) 설치 용 홈이 존재하는데, 이를 인접해 있는 손잡이로 오인한 상태에서 문을 닫을 경우 손 끼임 사고가 발생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에 시정권고 했으며, 삼성전자㈜는 이를 수용해 해당 제품 보유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홈 부위 마감커버를 무상 제공·설치하기로 했다.
 
< 삼성전자 빌트인 셰프컬렉션 냉장고(RB33J8797S4) 무상수리 조치 안내>
 
1. 대상 제품
    - 조치대상 : 2016년 3월부터 판매된 RB33J8797S4L/R 냉장고 총 6,432개
    - 제조/판매사 : 삼성전자㈜
    - 제품 사진
 

2. 조치 사유
    - 힌지(경첩) 설치용 홈을 막아놓지 않아 사용자가 인접한 손잡이로 오인한 상태에서 문을
닫을 경우 손 끼임 사고 발생 가능
3. 조치 방법
    - 홈 부위 마감커버 무상 제공·설치(대상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소비자는 가까운 삼성
전자㈜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조치 받을 것)
4. 문의처
    - 삼성전자㈜(www.samsungsvc.co.kr, 1588-3366)
 


[ 출처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안전이슈/위해정보처리속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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