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수취인 인증 시범실시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Jun 26,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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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요) 금융감독원은 KB저축은행과 공동으로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수취인 인증서비스를 시범실시할 예정

- 현재 금융이용자들이 일반적으로 이용하는 계좌간 이체서비스는 송금인이 수취인의 계좌번호만 알면 이체가 가능한 일방향 이체이며, 수취인 정보가 송금인에게 노출되지 않아 보이스피싱 등 금융범죄에 취약

- 금번 KB저축은행에서 실시하는 수취인 인증이체는 수취인이 이체를 인증한 경우에만 이체가 가능하도록 개선함에 따라 보이스피싱 사기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주요 내용) 송금인이 수취인 성명, 계좌번호 및 휴대폰번호를 입력하여 계좌이체*를 신청하면,

* 송금인이 이체서비스에 접속시 첫 화면에 수취인 인증이체가 기본 옵션(default)으로 제공됨 (송금인이 수취인 인증을 원하지 않는 경우 별도 탭에 있는 일반이체도 선택 가능)

- 금융회사는 입력된 수취인 휴대폰으로 경고문구*와 함께 인증코드(4자리 숫자)를 전송하고, 수취인이 인증코드를 회신해야 이체신청이 완료됨(☞ 「수취인 인증서비스 흐름도」 참조)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감독원 2018-06-2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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