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은 쌍용자동차㈜ 코란도C의 일부 차량에서 주행 중 이음이 발생한다는 위해정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되어 조사한 결과, 오버헤드콘솔의 선글라스케이스 부위에서 이음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어 해당 사업자에게 자발적인 시정을 권고하였다.
이에, 쌍용자동차㈜는 해당 차량을 보유한 소비자에게 개별 통지하고 아래와 같이 조치하기로 하였다.
이에, 쌍용자동차㈜는 해당 차량을 보유한 소비자에게 개별 통지하고 아래와 같이 조치하기로 하였다.
< 쌍용자동차(주) 코란도C 차량, 선글리스케이스 무상조치 안내 >
1. 대상제품
- 제품 상세 정보
2. 조치 사유
- 차량 주행 중 오버헤드콘솔의 선글라스케이스 부위에서 이음 발생
* 오버헤드콘솔 : 탑승자의 머리 위에 달린 장치로 선글라스나 안경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과 조명장치가 주로 장착됨.
- 제품 상세 정보
브랜드 (판매사) | 쌍용자동차㈜ |
조치대상 | 2016.10.1. ~ 2016.12.30. 생산차량 2,476대 |
제품 사진 |
- 차량 주행 중 오버헤드콘솔의 선글라스케이스 부위에서 이음 발생
* 오버헤드콘솔 : 탑승자의 머리 위에 달린 장치로 선글라스나 안경을 보관할 수 있는 보관함과 조명장치가 주로 장착됨.
< 오버헤드콘솔&선글라스케이스 > |
3. 소비자 유의사항 및 조치 방법
- 조치대상 차량의 소유자는 개선된 선글라스 케이스 부품이 포함된 오버헤드콘솔로 교환받을 것(개별통보)
4. 판매사 연락처 및 조치장소
- 판매사 : 쌍용자동차㈜ 고객센터 ☎ 080-500-5582
- 조치장소 : 쌍용자동차(주) 서비스네트워크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2018-04-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