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참여해 국내여행비를 지원 받으세요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Mar 2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직무대행 강옥희)와 함께 327()부터 420()까지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근로자가 20만 원, 근로자가 소속된 기업이 10만 원의 여행경비를 적립하면 정부가 10만 원의 여행경비를 추가로 지원해, 적립된 40만 원을 근로자가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연간 노동시간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 두 번째(2017 OECD 고용동향)로 많은 우리나라 근로자의 근로환경을 일과 휴식이 균형을 이루는 여건으로 만들기 위해 올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것이다.

 

  올해는 우선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근로자 2만 명을 대상으로 지원하고, 내년부터는 지원 기업과 인원을 확대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누리집(vacation.visitkorea.or.kr)에서 기업 단위로 받는다. 최종 선정된 중소기업의 근로자는 적립금을 전용 온라인 몰에서 숙박, 교통, 관광지 입장권, 여행 관련 체험 상품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하면 된다.

* 참여 신청 및 세부사항 안내 누리집: vacation.visitkorea.or.kr

** 전담 지원 콜센터: 1670-1330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은 기업 내에 근로자가 자유롭게 휴가를 가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일과 휴식이 균형을 이루는 근무 여건을 만들며, 근로자의 국내여행을 촉진해 내수경제를 활성화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문화체육관광부 2018-03-26 ]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