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금융감독원『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 1332)』에 문자메시지 등을 이용하여 가짜 금융회사 앱(App)을 설치하게 한 후 이를 악용하는 사기 신고가 증가*
* ‘17.7월 32건 → ’17.8월 79건 → ‘17.9월 63건 → ‘17.10월 58건 → ‘17.11월 153건
- 이들은 전화와 가짜 앱(App)으로 소비자를 안심시키면서 햇살론 등 저금리 서민지원 대출을 명목으로 금전을 편취하는 것이 특징
※ 검?경 등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저축은행 등 금융회사를 사칭하는 대출사기 신고*는 지속 발생
* ‘17.7월 2,222건 → ‘17.8월 2,355건 → ‘17.9월 2,014건 → ‘17.10월 1,432건 → ‘17.11월 2,498건
☞ 연말연시 서민들의 절박한 자금수요 사정을 악용하여 금전을 편취하는 대출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금융소비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할 필요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감독원 2017-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