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4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 변경사항 공개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Nov 06,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0173분기 말(930) 기준 143개의 다단계 판매업자가 등록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017년도 3분기 다단계 판매업자의 휴업, 폐업, 신규 등록, 상호 변경 등 주요 정보 변경사항을 공개했다.

 

공정위는 다단계 판매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 일환으로 2006년부터 분기별로 주요 정보 변경사항을 공개하고 있다.

 

3분기 중 리브엘리트코리아 1곳이 폐업했으며, 토모라이프, 위즈코스메틱, 대자연코리아, 프리마인 등 4개 곳이 신규로 등록했다.

 

프리마인는 직접판매공제조합에 토모라이프, 위즈코스메틱, 대자연코리아 등 3개 사는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에 각각 가입했다.

 

와이엘에스브랜즈() 4건의 상호 변경, 더블위즈 등 13건의 주소 변경 등 3분기 중 총 19곳이 주요 정보를 변경했다.

 

또한, 리브엘리트코리아, 나르샤코리아, 앤비비코리아등은 공제 계약이 해지됐다.

 

다단계 판매업자와 거래하거나 다단계 판매업자의 판매원으로 등록하려는 경우에는 피해 예방을 위해 다단계 판매업자의 휴 · 폐업 여부와 주요 정보 변경사항 등을 확인해야 한다.

 

개별 다단계 업체의 세부 정보는 공정위 누리집(www.ftc.go.kr) 상단 메뉴 정보 공개사업자 등록 현황다단계 판매 사업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이 빈번하게 변경되는 다단계 판매업자는 피해를 유발할 우려가 있으므로 이들 업체와 거래할 때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 공정거래위원회 2017-11-03 ]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