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케이상사와 ㈜오르, 유아용 물통 자발적 무상 교환

by 강원도소비생활센터 posted Jun 18,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에스케이상사와 ㈜오르, 유아용 물통 자발적 무상 교환

이 자료는 즉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에스케이상사(대표 : 문도연)와 ㈜오르(대표 : 김진철)사용중 위해 발생 우려가 있는 ‘소피아 버튼 스텐 빨대 물통’(이하 ‘소피아 물통’)과 ‘오르코 옥수수 손잡이 빨대 물병 300ml’(이하 ‘오르코 물병’)를 자발적으로 무상 교환한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소비자위해감시시스(CISS)소피아 물통’을 사용하던 중 용기 입구의 날카로운 테두리에 손을 베이고 ‘오르코 물병’의 빨대가 입안에서 깨졌다는 정보가 접수돼 조사를 실시하였다.

조사 결과, ㈜에스케이상사 ‘소피아 물통’의 용기는 스테인리스 소재로 되어 있는데, 입구 테두리가 날카로와 손을 베일 위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국소비자원은 사업자에게 해당 제품에 대한 자발적 시정조치를 권고하였다. 해당 사업자는 이를 수용하여 재고품은 재가공하여 판매중이며 이미 판매된 제품은 환급 또는 개선품으로 무상 교환하기로 하였다.

또한 ㈜오르 ‘오르코 물병’의 경우, 빨대가 옥수수 소재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친환경 제품이지만 강도가 약해 잇몸이나 치아로 빨대에 힘을 가하면 깨질 우려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해당 사업자는 한국소비자원의 자발적인 시정조치 권고를 수용하여 플라스틱 빨대를 유연한 재질의 실리콘 빨대로 무상 교환하는 한편, 향후 유아용 물병에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하지 않기로 하였다.

한국소비자원은 해당 제품을 구입하여 사용 중인 소비자는 즉시 사업자*에게 연락하여개선품으로 교환 또는 환급을 받도록 당부했다.

* ㈜에스케이상사(031-767-1973), ㈜오르(02-905-0551)

 

[한국소비자원 2015-06-18]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