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제주시에「여행소비자권익증진센터」개소

by 강원도소비생활센터 posted Mar 12,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국소비자원, 제주시에「여행소비자권익증진센터」개소

이 자료는 즉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소비자원(www.kca.go.kr)은 제주 관광객 1,200만 시대를 맞아 오는 3월 11일(수) 제주시에 국내외 여행 소비자 보호를 위한「여행소비자권익증진센터」를 개소하고 제주특별자치도, 제주대학교, 제주소비자단체협의회 등 유관기관과의 업무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이 날 개소식에는 허향진 제주대학교 총장을 비롯하여 권영수 제주특별자치도 부지사, 김태성·문영희 제주특별자치도 소비자단체협의회 상임대표 지역 소비자보호 유관기관 단체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개소를 축하하였다.

여행소비자권익증진센터는 급증하는 중국여행객 등 내·외국인 여행 소비자의 불만을 해소하고 피해를 예방하는 ‘여행소비자 보호 활동’을 적극 전개하게 된다. 이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 소비자보호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관광 관련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실태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여행소비자권익증진센터 개소로 한국소비자원은 내·외국인 여행소비자의 권익증진 뿐 아니라 제주특별자치도내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관?학계 간 업무협력을 한층 강화하게 되었다.

이밖에도 한국소비자원은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자동차?가전업체와 함께 지역주민들을 위해 차량 및 가전제품, 휴대폰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하고, 이어 법률전문가의 소비생활 관련 법률 및 피해상담도 진행하였다.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 쌍용자동차(5개사)

*가전제품?휴대폰 무상점검 서비스 : 삼성전자, LG전자(2개사)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번 센터 개소가 제주시 여행소비자 보호는 물론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소비자원 여행소비자권익증진센터 : 제주시 삼무로 11길 3 (☏ 064-747-1511~2)

 

[한국소비자원 2015-03-11]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