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2/4분기 다단계 판매업자의 휴·폐업 등 주요정보 사항 공개

by 강원도소비생활센터 posted Aug 16,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올해 2분기 다단계판매업자 149개
공정위, 다단계 판애업자 주요정보 변경사항 공개

공정거래위원회는 2016년도 2분기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 변경사항을 공개했다.

공개되는 주요 정보는 다단계판매업자의 휴업‧폐업, 신규 등록, 상호 변경, 주된 사무소의 주소·전화번호 변경 등이다. 공정위는 다단계판매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해 2006년부터 분기별로 다단계판매업자의 주요 정보 변경사항을 공개하고 있다.

2016년 2/4분기 말(6월 30일) 기준 등록된 다단계판매업자 수는 149개로 1분기보다 3군데 늘었다.

4개 다단계판매업자가 폐업(등록말소 포함)하였고, 7개는 신규 등록했다.

폐업(등록말소 포함)한 업체는 ㈜아이솔루션즈, 모나비코리아(유), 바이오플래넷㈜, ㈜프리덤씨엔지 등 총 4개 업체이고, 신규등록한 업체는 ㈜웅진릴리에뜨, ㈜코네크, ㈜리브엘리트코리아, ㈜디앤에이라이프, ㈜더워커스, ㈜루루이노스, ㈜피앤씨글로벌 둥 총 7개 업체이다.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 주요 정보를 변경한 다단계 판매업자는 12개이다.

2016년 2/4분기 중 공제조합과의 공제계약이 해지된 다단계판매업자는 해당 업체 ㈜메리유, ㈜미시즈라이프 등 이다.

다단계판매업자와 거래하거나 다단계판매업자의 판매원으로 등록하려는 경우에는 피해 예방을 위해 다단계판매업자의 휴‧폐업 여부와 주요 정보 변경사항 등을 확인해야 한다.

<다단계업체 세부 정보 확인하는 방법>
① 공정위 홈페이지(www.ftc.go.kr) 상단메뉴 ‘정보공개’
② ‘사업자등록현황’
③ ‘다단계판매사업자’ 및 정부3.0 “정보공개포털”(www.open.go.kr)
④ ‘사전정보’(‘다단계판매 사업자 등록현황’으로 검색 링크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음.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이 빈번하게 변경되는 다단계판매업자 소비자는 피해를 유발할 우려가 있으므로 이들 업체와 거래할 때에는 특히 주의해야 한다.

 

[공정거래위원회 2016-08-12]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