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주) 올뉴쏘렌토(UM) 차량, 변속레버 P단 해제 안되는 문제 관련 조치 안내

by 소비생활센터운영자 posted May 22,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한국소비자원은 기아자동차(주)에서 제작·판매한 올뉴쏘렌토(UM) 일부 차량이 주차 상태에서 운행을 위해 변속기 조작을 하여도 기어 레버가 움직이지 않는다는 위해정보가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에 접수되어 조사에 착수했다.

조사 결과, BCM 내부 P단 변속 레버 관련 회로의 과부하로 인해 해당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되어 해당 사업자에게 자발적인 시정을 권고였으며, 이에 기아자동차(주)는 해당 차량을 보유한 소비자에게 통지하고 아래와 같이 조치하기로 하였다.
 

< 기아자동차(주) 올뉴쏘렌토(UM) 차량 변속레버 P단 해제 안되는 문제 관련 조치 안내 >

1. 대상제품
   - 제품 상세 정보
차종올뉴쏘렌토(UM) 차량
조치대상2014.7.1. ~ 2018.10.26.까지 생산차량 315,795대
제조·판매사기아자동차(주)
제품사진   

2. 조치 사유
- P단에서 변속레버가 움직이지 않음(쉬프트락 릴리즈 버튼을 눌러야 정상 작동)
   


3. 조치 방법
- 변속레버 P단 해제 안되는 문제 발생 차량에 대해 전용키트 장착으로 증상 해소
- 대상 차량 소유자 대상 카카오 알림톡 발송

4. 문의처 및 조치장소
- 문의처 : 기아자동차(주) 고객센터 ☎ 080-200-2000
- 조치장소 : 기아자동차(주) 직영서비스센터 및 오토큐 협력사



[ 한국소비자원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2020-05-21 ]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