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강원특별자치도 소비생활센터는 소비자가 물품이나 서비스 이용중에 불만이 있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신청을 하시면 소비생활센터의 상담 및 피해 구제 중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이외에 전화, 우편, 직접방문 등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전화접수 : 033-249-3034~6
우편접수 : (주소)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중앙로 1 (봉의동 15번지) 강원특별자치도청 경제정책과 (우편번호 : 24266)
직접방문 : 강원특별자치도청 별관 3층 소비생활센터(홈페이지 "센터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소비자상담 민원 중 청구이유, 처리요구 내용 등이 불분명하거나, 단순비방 등의 글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소비자상담은 전국적으로 통합 운영이 되므로 1372 소비자상담, 한국소비자원 피해구제, 소비자 24시 등을 통해 상담민원을 신청한 경우,
중복민원 접수로 처리되어 본 센터의 온라인상담을 통해서는 상담지원이 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설악산국립공원 입장료는
왜 카드불가일까요?
국립공원은 나라에서 투명하게 관리하고
일반인에게 높은 의무를 안겨서 이용하게
하는걸로 아는데요
무료로이용하는걸 바라는건 아니지만
영세한 상인도 카드거절을못하게 하면서
국립공원이 카드를 거절하는게 이해가 안됩니다
저많은 현금수입이 정확하게 집게될리 없고
정확하게 국립공원을 위해 사용될리 없어보이네요
거기다 주차비도 현금 결제.
민간이 관리하고 있든 강원도에서 관리하고 있든
현금영수증 미발급 및 카드거절로 신고하고
싶습니다
  •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19.08.06 14:19
    설악산국립공원에 확인한 바, 현재 국립공원에서는 입장료를 받고 있지 않고,
    설악산의 경우 신흥사(절)에서 문화재보호료 명목으로 요금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국립공원은 국가가 관리하는 곳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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