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담전화   (033)249-3034 평일 09시-18시, 12시-13시 점심시간(주말/휴일 휴무)
강원도 소비생활센터는 소비자가 물품이나 서비스 이용중에 불만이 있거나 피해를 당했을 경우 신청을 하시면 소비생활센터의 상담 및 피해
구제 중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이외에 전화, 팩스, 우편, 직접방문 등을 통하여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전화접수 : 033-249-3034~6
팩스접수 : 033-249-4095
우편접수 : (주소) 강원도 춘천시 중앙로 1 (봉의동 15번지) 강원도청 경제진흥과 (우편번호 : 24266)
직접방문 : 강원도청 별관 3층 소비생활센터(홈페이지 "센터소개"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소비자상담 민원 중 상담청구이유, 처리요구 내용 등이 불분명하거나, 단순비방 등의 글은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음을 알립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홍불사전, 201901105-3835,홍익공동체(단월드,국학원,선불교-선교,자미원-점집 등)단월드 동해센타에 대한 의료법 의료광고법 건강증진법 제 7조 등을 위반하고 있어 고발한다(강원도지사-감사실장)


국민의 생명과 건강과 안전을 대상으로 위험한 불장난 이렇게 오래도록 방치해도 됩니까
국민의 건강이 실험실 쥐도 아니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이렇게 경시해도 됩니까
물렁한 시행령도 없는 건강증진법 제7조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해 주십시요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은 불법전단지 1장에도 과태료를 부과해도 엉망입니다.
그런데 수년간 수천번 민원을 제기해도 잠에서 깨어나지 못하는 보건당국
졸고있는 보건행정 이래도 됩니까

국민의 생명과 건강과 안전을 위해서는 용어선택이 중요합니다.지푸라기라도 잡을려는 절박한 환자들에게 치료의 적기를 잃게하는 행위는 삼가해야 하고,예방을 위한 시행령은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인 것인 바,이를 방치하는 보건복지부장관은 사퇴해야 할 것입니다.

1.민원의 배경과 실체에 대한 판단입니다.

홍익공동체(단월드,국학원 등)의 불법백화점에서 1장의 벽돌만이라도 제거하고,피해자가 예방되며,건전한 사회를 기대하는 마음으로 진실에 기초하여 원인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1)."단월드 센타 뇌파진동 효과"를 검색하니 4,130개의 글이 "단월드 뇌파진동 효과 암" 블로그를 검색하니1,290개의 허위와 과장에 가까운 광고문구가 확인되는 바,마치 암을 치료하는 종합병원과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이는 의료법,의료광고법,건강증진법을 위반하고 있다는 판단입니다.

2). "단월드 센타 우울증 치료"를 검색하니 1470개의 허위와 과장광고가 확인돠는 바, 과연 뇌파진동(머리흔들다)을 하면 암이 치료가 될까요 단월드센타에서 영업하는 사람들이 암에 대해 상담하고 치료를 위한 지식이 있는 사람들인가요 마치 단월드 병원처럼 행동하고 있습니다.사람의 소중한 생명과 건강을 갖고 위험한 불장난을 장기간 하고 있는데 이렇게 방치할 겁니까

3).다음에서 "단월드 도리도리 뇌운동으로 치매예방 시작하세요"블로그 카페 및 웹을 검색하였는 바,의학적 과학적 검증되지 않은 수련효과, 명상효과, 뇌파진동 등의 허위와 과장에 기초한 가짜뉴스가 상당하여 서민들의 사회권과 사회안전망이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2.단월드 동해센타 블로그를 검색하니 45건이 검색되는 바,민원의 취지(밑줄)는 아래와 같습니다.

1).명상단체 단월드에서 수련효과를 광고하는 과정에서 타 센타 환자의 병치함 효과를 영업에 인용하여 광고하는 행위가 합밥인가 의문입니다.

2).허리를 다친 주부가 20년을 병원에 다녔다며 결국 단월드 수련을 통해 "아팠던 허리와 무릎이 좋아졌다"고 단월드 센타들이 영업을 위해 돌려가며 병치함 효과를 홍보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국 20년 병원보다 단월드 수련이 좋았다는 내용인 바,과연 사실인가 의문이고 이 광고문구를 읽는 소비자들에게 오인성의 우려가 되는 것입니다.

3).동해센타의 환자도 활공에 건강이 좋아졌다고 홍보하므로 명상단체가 보건소 및 종합병원 이미지를 주고 있어 내용의 변경 및 삭제의 당위성이 있다 할 것입니다.

4).명상단체 단월드에서 수련효과를 광고하는 과정에서 객관성이 없고 검증되지 않은 내용을 불특정 국민들과 환자들에게 광고하므로 소비자에게 오인성은 없을지 염려됩니다.

5).서울시 강남구청에 본사가 있는 (주)단월드 센터들을 인터넷에 홍보하는 과정에서 허위와 과장이 상당합니다.공정위 경고처분 기사를 첨부하겠지만 직영점이 250개 등은 허위로 밝혀진 내용입니다.환자들에게는 오판할 개연성이 충분한 내용이기에 단월드 본사 및 센타에 대해 경고장을 보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6).국민의 생명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중요한 건강증진법 제 7조에 대해 시행령 시행규칙도 없는 나라가 이게 나라입니까 사회권의 가난한 서민들의 가난한 정보에 대해서도 보호막은 필요한 싯점인 것입니다.

3.민원의 원인에 대한 판단입니다.

1).다음 검색창에서"단월드 센타 설문 및 연구결과" 블로그를 검색하였는 바,386개의 글이 확인됩니다.지난 30년간 수십만 명의 회원들,단월드의 수련효과,단월드 명상(뇌파진동)의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단월드 명상은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긍정적인 정서를 강화하며 혈중 도파민 분비량을 증가시킨다.단월드 명상은 전두엽과 촉두엽의 피질두께를 증가시키며,내측 전 전두엽의 회색질과 두께를 증가시키고 두뇌건강 측면에서는 주의력 사고력 정서조절의 탁월한 효과를 줄 수 있음이 발표되었다고 주장합니다.

2).영국런던대학교에서 단월드의 명상(뇌파진동-머리를 흔들다)을 연구하여 발표한 것인가 의문이고, 뇌과학연구원에서도 연구하여 발표한 것인가 의문이며,홍익공동체(단월드,국학원,한국뇌과학연구원,자미원-점집 등)설립자 이승헌 교주가 설립하여 운영하는 간판은 존재는 합니다. "설문 및 연구결과"의 내용은 객관성 정당성이 없고, 의학적 과학적 입증된 사실이 없으며,소비자의 오인성이 있어 변경 및 삭제되어야 하는 내용입니다.

뇌파진동 수련을 통해 뇌에서 사고와 판단 감정 조절의 중추인 전두엽과 측두엽의 필질 두께와 내츨 전전두엽의 회색질 백색질의 두께가 동시에 증가했다. 이는 뇌파진동이 치매 등 퇴행성 뇌 질환 예방과 항노화에 효과 또한 주의력 사고력 기억력 정서조절 등 두뇌개발 측면에서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정부기관이나 단체에 의해서 검증되지 않은 통계자료를 인터넷에 공개하는 것은 소비자에게 오성이 있어 보이고,뇌파진동(머리를 흔들다)명상을 영업하는 수련장에서 수련의 효과를 발표하는 행위는 부당해 보이며,허위와 과장된 내용은 변경 또는 삭제되어야 합니다.최근 공정위로부터 경고받은 사실을 수십개 언론에서 보도한 사실이 있는 바, "공정위,뇌호흡 단월드 시정조치 알고보니 거짓말투성이" 검색하면 확인됩니다.이를 참조하여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4.단월드 센타들의 공통점과 뇌파진동은 아래와 같습니다

1).이승헌 교주의 책(뇌파진동)을 이 집단에서는 경전이라 하고,이승헌 교주를 영혼의 아버지라고 하며,법정에서 이승헌 교주의 측근을 소환하여 증언하는 과정에서 자기도 회원들처럼 이승헌 교주를 영혼의 아버지라 믿고 있다고 했습니다.

2).홍익공동체(단월드,국학원,선불교 등)단월드에서 뇌파진동(머리흔들기)수련을 하면 치매예방 감기예방 등의 면역력이 증가하고 "대뇌피질의 두께 변화로 뇌 질환 예방 및 항노화 효과 사고와 판단 감정 조절의 중추인 전두엽과 측두엽의 필질 두께가 증가하고 내측 전전두엽의 회색질 백색질의 두께가 역시 동시에 증가했다 뇌파진동이 치매 퇴행성 뇌 질환 예방과 항노화에 효과가 있다 주의력 사고력 기억력 정서조절 등 두뇌개발 측면에서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 바,건강증진법 등을 위반하고 있는 것입니다.

3).이승헌 교주가 칭안한 것이라는 뇌호흡 뇌교육 뇌과학 등은 한국식 명상을 말하고,한국식 명상은 이승헌 집단의 뇌파진동(머리를 흔들다)이며,영업상품인 것인 바,의학적 과학적 입증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본사에 대해 경고 또는 변경 및 삭제를 명해야 할 것입니다.

4). 단월드 센타들에서 말하는 힐링은 안마이고,30분 타인의 몸을 주물러 주고 5만원을 받다가 1만원에 안마를 한다는 행태는 맹인들을 위해 보호되는 법익인 것이며,안마사 자격증 소지자만 안마영업을 해야 하는 것인 바,예방적 행정지도는 필요해 보입니다.

5).무료로 기점검,척추점검,건강점검 등의 의료기관에서 사용하는 용어를 사용하며 용어혼란 전술을 영업수단으로 사용하는 행위는 금지되어야 합니다.

6).이승헌 교주의 뇌호흡 이론은 용어혼란 전술에 가까운 이유로 뇌호흡,뇌교육,뇌과학 등은 한국식명상을 말하고 있는 바,이 집단의 홍보용 이론은 아래와 같습니다.

"뇌호흡은 기운으로 뇌세포를 진동시키고, 기운으로 뇌를 팽창시켰다 수축시켰다 하면서 뇌 전체를 운동시켜 주게 됩니다. 그리고 생명력으로 가득찬 우주의 생명 에너지를 뇌에 공급해줍니다. 그러므로 뇌세포의 노화를 막고 뇌의 위축된 부분을 반듯하게 펴주는 등 뇌의 구조적인 문제들을 교정해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뇌가 건강해지고, 뇌의 기능이 정상화되며 정서적으로 안정이 된다고 합니다.  뇌호흡의 가장 큰 효과는 체내의 기혈 순환을 원활하게 함으로서 뇌에 충분한 공급만으로도 많은 질병이 없어진다고 합니다. 사실 사람이 겪는 건강상 문제의 대부분은 기혈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생기는 것입니다. 경쟁사회에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불안한 생태에 놓이게 됩니다. 단월드에서 명상 등이나 각종 수련을 통하여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매사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여유가 생기고 성격이 바뀌며 대인관계가 원만해지는것으로 바뀌는 현상이 일어나는것은 물론이고 건강해 지는것입니다."

7).단월드 센타가 전세계 10여개국,700여개의 센타를 운영하는,세계인의 문화기업 등의 표현은 거짓과 가짜정보에 해당하고,소비자의 판단을 흐리게 할 개연성이 있으며,공정위에서 경고처분한 기사를 소개합니다. "공정위,뇌호흡 단월드 알고보니 거짓말투성이" 국민에게 허위의 사실 가짜정보를 통해 영업을 할려다가 두둘겨 맞은 셈이지요 

인터넷에서 확산되는 거짓정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대안을 시급히 세워야 할 것입니다.

8)."수련을 통해 병치함 효과"를 주장하며 노골적으로 우울증,고혈압,당뇨,심장질환 등 병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 바,이는 명상단체의 범위를 넘어 유사의료 및 가짜정보에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종합병원 이미지를 주는 용어들을 변경 및 삭제시켜야 할 것입니다

9)."상담신청을 받는다"간판을 걸어놓고

기 점검,경추변이 측정,측면변이 측정,상체변이 측정,몸의 중심측 변이 측정,에너지의 순환이 원할한지를 점검,건강상태 점검(30분) 등은 명상영업점의 범위를 넘어 종합병원과 같은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10).설문 및 연구결과에 대해서도 전문가들이 판단해 주시기 바랍니다.수련장 내부에서야 무엇을 주장해도 정당성은 있지만 블특정인들을 상대로 공개하는 경우에는 부당하지 않습니까

11).힐링쿠폰을 5만원씩 받다가 1만원에 땡처리를 한다고 하는 바,이것은 물건이 아닙니다.여자들이 거리에서 행인들에게 어깨를 힐링(주물러주는행태)하고 1,000원을 받는 행위이며 30분 전신을 30분 힐링(주물러주다)을 5만원에 하다가 1만원에 힐링을 하겠다는 것인 바,안마는 안마사가 안마업을 신고하고 가능한 것입니다.맹인에게는 보호법익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언제까지 위법한 행태들을 침묵하며 방치할 것입니까

5.보건에 관한 전문기관의 방치와 침묵의 위험성

1).국민의 사회권이 보호되기 위해서는 전문성이 요구된다는 점에서 정부가 나서야 하는 영역인 것입니다.국민의 생명과 직결된 부분이기에 사회에 맡기고, 방치하며, 침묵하는 정부의 행태는 위험합니다.법률 및 시행령을 보완하는 등의 방법으로 구청이나 보건소에서 관리하고,과태료를 부과하며,상황에 따라서는 고발도 선택하도록 권한을 하급기관에 위임해야 할 것입니다.

2).민원인은 사이비종교와 사이비명상단체들을 연구하는 자, 피해자들을 다년간 상담하는 과정에서 법룰 및 시행령 조례 등의 미비점을 발견하는 바,국민의 건강과 생명과 안전을 위해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인 것입니다.가장 중요한 국민의 건강과 생명과 안전문제를 변경 및 삭제라는 물렁한 처방만으로 지켜지겠는가 하는 점입니다.

3).현재의 사회규범도 과태료나 벌금이 상향되는 추세라는 점에서,국민의 생명과 건강과 안전을 위한 보건당국의 보건정책만 15세기 법률과 제도에만 의존해서야 되겠습니까

4).가난한 사회권의 서민들은 고급정보가 없다는점,고급정보에 취약한 서민들은 전단지나 인터넷 가짜정보에 사기를 당하고 있다는 점,무료라는 가짜의사 가짜약장사들의 낚싯바늘에 걸려들고 있다는 점,사이비종교와 사이비명상단체들에서 명상과 수련을 통해 병치함 효과가 있다는 가짜정보에 속아 치료의 기회를 잃고 있다는 점입니다.

치료의 적기를 잃었다며 영원히 돌아오지 못하는 강가에서 땅을치며 통곡하는 환자들의 통곡소리가 귓가에 쟁쟁이 울리고 있기에 민원인은 포기하지 못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유사한 의료행위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그급정보에 미약한 가난한 사회권을 보호하기 위해 시행령은 필요한 싯점인 것입니다.

2019년 11월 5일

이기영 

강원도지사(감사실장) 귀하

  • ?
    소비생활센터운영자 2019.11.19 11:35
    강원도소비생활센터에서는 소비자계약관계에서 발쌩한 계약불이행, 제품하자 등에 관한 민원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본 민원의 취지는
    "단월드"의 국민건강증진법 제7조 위반 사항에 대한 행정조치를 요구하는 내용이므로 보건복지부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0 보험가입시 직업고지사항 의문점 1 뿡뿡이 2020.06.24 14
49 태백 부당요금청구업체신고 1 심경섭 2020.06.20 20
48 영월에있는 태복분식 전병집을 신고합니다. 김정민 2020.06.07 31
47 오픈케이지 거짓말 1 김정윤 2020.06.01 48
46 강원상품권 현금영수증발행 거부 1 글쓴이 2020.05.31 46
45 삼척시 도계읍. 재난지원금 및 카드를 현금과 차별거래 하는 업체를 처벌해주세요. likert7 2020.05.25 43
44 속초 잠자리 모텔 바가지 요금 고발합니다. 1 이수백 2020.04.29 65
43 홍게 중량미달 사기배송건 신고합니다. file 강선옥 2020.04.13 127
42 감자 보내주세요 1 오스카 2020.04.01 136
41 자동차 대물사고처리중 어의없는 견적서 1 file 대물사고 2020.02.06 194
40 악덕 약국 고발 file 김준범 2020.02.02 135
» 물렁한 시행령도 없는 건강증진법 제7조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해 주십시요 1 이기영 2019.11.06 260
38 설악해수욕장의 불편한 돈걷기. 1 이영신 2019.08.18 348
37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둔전리 101-1에 위치한 둔전계곡 <계곡산장> 불법 영업으로 신고합니다. 1 매우불쾌한사람 2019.08.18 375
36 국립공원입장료 1 이현숙 2019.08.04 331
35 갤럭시탭 고장으로 문의드립니다. 1 두아들엄마 2019.08.01 336
34 평창 흥정계곡 내 불법평상 신고합니다 1 file 다둥이맘 2019.07.31 543
33 강원상품권 훼손 1 쵠진 2019.06.20 330
32 휴대폰 케이스 산 지 일주일도 안되서 색상 변질. 1 file 원주희 2019.05.16 364
31 택시기사가 욕설과 폭언을 일삼았는데 어디에 신고하죠? 1 택시기사 민원 2019.04.27 66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Next
/ 3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